몽골 교육 과학부 장관 “교사 기본급이 월 100만MNT 부터 시작될 것이다.”

by | 2022-01-09 | 몽골뉴스, 사회/교육

(몽골뉴스=하이몽골리아뉴스) L.Enkh-Amgalan 교육 과학부 장관은 교육에 대한 시민의 권리를 보장하고 학교 교육 지연을 보완하기 위한 조치에 대해 설명했다. 

Ts.Tuvaan 국회의원은 “결과에 따라 양질의 교육을 제공하는 교사에게 보상하기 위해 800억 이상의 MNT가 결정되었다. 시작했는가? 예를 들어 트브 아이막의 일부 솜에서 어린이 수가 증가했지만, 교직원은 그대로다. 그래서 예산이 줄어들었다. 교직원 수를 학생수에 따라 정하는 문제가 교육법에 포함되는가?” 라고 질의 했다.

그의 질문에 L.Enkh-Amgalan 교육과학부 장관은 “2022년 국가예산을 승인할 때 새로운 예산이 승인됐다. 이전에는 교육 부문이 어린이 1인당 전기 및 난방에 대해 반복 비용과 변동 비용이 있었다. 올해 주 예산에서 약 800억 MNT가 추가 또는 결과 기반 자금으로 할당되었다. 변동 비용 방법이 변경되었다.
교사는 성과 보너스를 받는다. 하지만 100% 얻을 수는 없었다. 즉, 학교에 가는 돈은 공평하게 분배되었고 교사들은 어려움을 겪었다.

이에 2022년 1월 1일부터 교원의 기본급을 인상하기로 했다. 성과급은 기본급을 기반으로 지급된다. 앞으로 교사 급여는 72만 MNT에서 100만 MNT(원화 약 41만원)부터 시작하며 이를 기반으로 성과급도 인상될 예정이다. 그러나 교사의 급여가 1월 1일부터 크게 인상될 것이라고 기대해서는 안 된다. 어쨌든 정부는 공무원의 최저임금을 승인할 것이다.

약 월 100만 MNT이 교사용으로 승인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아직 확정된 것은 없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