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 만 16세 이상의 시민에게 12자리 디지털 서명 발급 및 법인 온라인 서비스 강화

by | 2021-12-11 | 몽골뉴스, 사회/교육

(몽골뉴스=하이몽골리아뉴스) 몽골 국가 등록청의 책임자인 D.Delgersaikhan은 등록 문의 및 서비스의 디지털화에 대한 정보를 제공했다.

그는 “국가등록청은 총 150개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몽골 국적을 포기하거나 복귀하거나 외국인이 된 국민을 위해 혼인신고 외 등기·조회 서비스를 전자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약 2,400명의 시민이 여권 조회 또는 e-Mongolia 등록 서비스를 받았다. 시민은 주민등록과 관련된 9가지 유형의 18개 서비스를 디지털화하여 총 2억 1,300만 MNT를 절약했다.

특히 법인과 관련된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얻을 수 있다. 증권에 인쇄할 필요가 없으며 온라인으로 인증서를 얻을 수 있다. 또한 기업명을 취득하는 과정이 단계적 온라인으로 한 번에 취득할 수 있다.

전자 정부로의 전환은 130억 MNT를 절약한 것으로 추정된다.

전자서명법에 따라 2022년 5월부터 전자서명이 전 단위로 발급된다. 디지털 서명은 온라인에서 시민을 식별하는 수단이다. 국가 등록 기관은 만 16세 이상이거나 국가 신분증을 취득한 모든 시민에게 12자리 디지털 서명을 발급해야 한다.

전자서명 발행과 관련하여 58억 MNT의 예산이 책정되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