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 인민당 사무총장”총리와 나의 졸업장을 의심하지 마라.”

by | 2022-09-10 | 몽골뉴스, 사회/교육, 정치/외교

(몽골뉴스=하이몽골리아뉴스) 최근 몽골 교육과학기술부가 교사 자격 감사 결과를 발표했다. 59,000명의 교사 졸업장 중 442개의 졸업장이 일치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하여 고위 공직자의 학력에 대한 불일치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는 문제가 사회적으로 논의되기 시작했다. 특히 L.Oyun-Erdene 국무총리와 D.Amarbayasgalan 인민당 사무국장의 몽골국립대학교 졸업 관련 의혹이 SNS에 퍼지고 있다. 

이에 대해 몽골 여당인 D.Amarbayasgalan 인민당 사무국장은 문제에 대해 답변했다.

“총리와 나는 몽골국립대학교를 졸업했다. 수업을 해주시는 선생님도 있고, 같이 공부한 친구들도 있다. 더욱이, 나의 학사 학위 번호는 분명하다. 그러니 의심하지 말아달라. 국가에 등록되어 있고 졸업장 번호가 부처에 등록되어 있기 때문이다.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이 가짜 졸업장 문제를 제기한 것이 맞다. 이 문제는 교육 부문에만 국한되어서는 안 된다. 정부는 모든 차원에서 이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2009년 6월 2일 총리와 나는 당시 인민당 비서실 부서장으로 임명되었다. 우리 전공이 엔지니어와 저널리스트 였다. 그래서 우리 둘 다 정치학을 공부할 긴급한 필요가 있었다. 이에 따라 몽골국립대학교에서 시행하는 학사 프로그램에 합류했다.

우리는 졸업장을 보여줄 준비가 되어 있다. 우리에게 묻는 대신 교육 시스템에서 우리의 졸업장을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