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 접경지인 중국 엘렌시에서 지연된 물품은 철도로 울란바토르로 운송된다.

by | 2021-06-12 | 몽골뉴스, 몽골코로나, 사회/교육

(몽골뉴스=하이몽골리아뉴스) 어제 S.Amarsaikhan 부총리는 몽골 차이 웬 루이 주재 중화 인민 공화국 대사를 만났다.

대사는 부총리가 국경에 갇힌 화물의 회전율을 높이기 위해 철도를 통해 국경에 도착하는 물품을 운송하는데 당사자들이 동의하도록 반복적으로 요청 했다고 말했다.

그는 전 세계뿐만 아니라 중국에서도 전염병으로 인해 국내 화물 회전율이 둔화되고 있으며, 주변 국가의 화물 운송 강화에 특별한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고 언급했다.

양측은 전염병 발생시 몽골과 중국간의 무역 및 경제 협력을 지속하기 위해 양자간 조치를 강화하는 방법을 논의했다.

특히 부총리는 국경 지대에서 수출입 차량을 늘리고 중국 청진항에 갇힌 컨테이너의 신속한 수송에 관한 협정을 강화해준 것에 대해 정부에 감사를 표했다.

그는 올해 3분기 자유 지대 출범 준비가 진행 중이라고 강조하고, 국경을 넘나 드는 무역과 협력을 확대하기위한 협상을 시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부총리의 보도실에 따르면 N.Ankhbayar 외무부 장관이 이끄는 실무 그룹은 국경검문소가 정상 운영 상태로 복원될 때까지 자밍우드에서 일하고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