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 최초 전기차 급속충전소 건립

by | 2020-05-21 | 경제/산업, 몽골뉴스

Petrovis 주유소

(몽골뉴스=하이몽골리아뉴스) Petrovis Group은 환경 친화적인 전기 자동차 용 급속 충전소를 몽골 최초로 설립했다. 이 충전소는 Peace Bridge 아래에 Gas Station-29 지점에 있으며, 나담센터에서 길 건너에 위치하고 있다. 사회적 책임의 일환으로 ABB Group과 협력하여 Petrovis Group이 지었으며, 국제 및 몽골 자동차 충전 표준을 준수한다고 밝혔다.

Petrovis Oil LLC 총책임자인 S.Enkh-Amgalan은 “당사의 고속 충전기는 전기 자동차를 15~30분 안에 완전히 충전할 수 있다. 유럽, 일본 및 한국에서 생산된 전기 자동차의 충전도 가능하다.” 라고 했다.

내연기관 자동차 연료를 판매하는 주유소에서 전기 자동차 충전기 건설은 사회적 책임 활동중 하나이다. 충전소에는 C24 컨벤션 스토어도 있어 편리하다. ATM, 화장실, 따뜻한 커피, 레스토랑 및 자동차 물품 구매 등 다양한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현재 몽골에는 녹색 번호판이 달린 전기자동차가 300대가 있는데, 이러한 차량이 인기를 얻지 못하는 이유 중 하나가 충전기 인프라이다. 몽골에 있는 전기 자동차는 닛산 리프  모델로 220~380kw로 충전이 가능하고, 220kw에서 충전하는데 평균 3시간이 걸리는데, 충전소에서 충전하면 30분이면 완충이 가능하다. 한 번 충전되면 닛산 리프 자동차는 240km 주행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