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뇌에 드문 혈전을 유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by | 2021-04-07 | 국제, 몽골뉴스, 몽골코로나

(몽골뉴스=하이몽골리아뉴스) EMA (European Medicines Agency)의 백신 책임자인 Marco Cavalieri는 어제 이탈리아 신문 Il Messaggero에 AstraZeneca 백신이 “희귀한 뇌 혈전과 관련이 있다”고 말했다.

많은 유럽 국가들이 혈전의 가능성 때문에 예방 접종을 위해 AstraZeneca 백신 사용을 중단한 후, 나중에 안전하다고 승인된 후 EMA와 세계보건기구에 의해 재사용 되었다. 하지만 오늘날 이들 국가 중 일부는 여전히 특정 인구 집단의 예방 접종을 위해 백신 사용을 거부하고 있다.

3월 22일 현재 14명이 EU 회원국에서 AstraZeneca 백신 접종 후 혈전으로 사망했다. 그들은 CVST (Cerebral Venous Sinus Thrombosis)라는 희귀한 대뇌 혈전이 나타났다.

사망자의 대부분은 젊은 여성이었다.

Cavalier의 인터뷰가 발표된 후 EMA는 반박 성명을 발표했다. 성명은 AstraZeneca 백신의 효과에 대한 연구가 진행 중이며 최종 결론에 도달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EMA는 수요일과 목요일에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영국 보건부에 따르면 지난 3월 24일 현재 영국과 유럽 연합에서 CVST 22건과 기타 혈전 8건이 보고됐다.

이 30건 중 7건이 치명적인 것으로 밝혀졌다. 공식 소식통에 따르면 영국 정부는 곧 30세 미만의 사람들을 위한 AstraZeneca 백신을 금지 할 수 있다고 밝혔다고 The Guardian은 전했다.

광고문의/기사제보 : himongolianew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