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연합(EU)은 2027년부터 러시아의 석유와 가스로부터 독립하기로 결정

by | 2022-03-12 | 경제/산업, 국제, 몽골뉴스

(몽골뉴스=하이몽골리아뉴스) 유럽연합(EU)은 향후 5년후부터 러시아의 석유와 가스에 의존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Урrsula von der Leyen 유럽연합 집행위원장은 어제 EU 지도자들이 2개월 이내에 세부 계획을 개발하기로 합의했다고 말했다.

그는 우크라이나 사태에 대한 정상회담 후 “2027년부터 러시아의 석유와 가스로부터 독립하려는 계획이 5월 중순에 발표될 것”이라고 말했다.

2014년 러시아가 크림반도를 병합했을 때 이 문제가 논의되었다. 그러나 이는 당시 유럽 최대 에너지 소비국인 독일이 러시아 공급을 포기하지 않았기 때문에 작동하지 않았다.

그러나 이번에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EU 회원국들이 가입하게 되었다.

유럽연합(EU)의 기후정책국장인 프란스 티머만(Frans Timmermans)은 2022년 말까지 러시아의 천연가스 1,000억 입방미터를 다른 공급원으로 대체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는 유럽에서 러시아의 연간 천연가스 수입량의 3분의 2에 해당한다.

유럽연합은 현재 천연가스의 40%를 러시아에서 공급 받고 있다. 또한 러시아는 국가 석유의 27%와 석탄의 46%를 공급한다.

종합하면 모스크바 당국은 연간 수백억 달러의 손실을 입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