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몽골 미국상공회의소에서 제안하는 울란바토르 교통 체증 해결 방법

by | 2021-11-22 | 몽골뉴스, 사회/교육

(몽골뉴스=하이몽골리아뉴스) 울란바토르의 모든 시민은 울란바토르가 직면한 가장 큰 문제가 교통 체증이라는데 동의한다. 

지난 20년 동안 울란바토르는 수십억 MNT를 사용하여 도로와 다리를 건설하고, 교차로를 넓히고, 표지판을 도입하고, 카메라 감시를 하고, 대중교통을 현대화했지만, 피크 시간 동안 차량의 평균 속도는 8km/h로 떨어졌다.

이에 따라 정부와 수도 행정부는 최근 몇 달간 혼잡을 줄이기 위한 방안을 적극 논의해 왔다. 

가장 기대되는 해결책 중 하나는 오른쪽 핸들 차량에 대한 금지다.

주몽골 미국 상공회의소는 성공적인 사례와 국제 혼잡을 해결하기 위해 자동차 수를 제한하는 방법에 대한 연구를 바탕으로 시민과 울란바토르의 이익을 위해 이 솔루션을 구현하는 방법에 대해 다음과 같이 제안 했다.

  1. 수도에서 오른쪽 핸들 자동차 등록 중지 : 2023년 1월 1일 이후 울란바토르에서 오른쪽 핸들 자동차에 대한 새로운 번호판 발급 금지
  2. 우측 핸들 차량 울란바토르 진입 금지 : 2028년 1월 1일부터 우측 핸들 차량 울란바토르 진입 금지
  3. 자동차 소비세 인상 : 2022년 6월 30일 이후 출고되는 7년 이상 모든 차종에 대한 소비세 공제를 취소하고 기존세를 2~3배 인상한다. 이에 따라 수입차의 수입 연차를 6년에서 2년으로 전면 변경하고, 차량은 안전기준을 충족하는 엔진을 탑재한 차량만 수입한다.
  4. 2000cc 이하 엔진 자동차 세제 지원 : 오른쪽 핸들이 있는 구형 자동차의 제한된 수입으로 인해 시민들은 교체 자동차가 필요하다. 국제 표준에 따라 엔진 용량이 낮은 신형 2000cc 이하 왼쪽 핸들 차량에 대한 소비세 및 관세를 면제한다. 이렇게 하면 대부분의 인구가 사용하는 일본 자동차를 왼쪽 핸들 위치로 수입해야 하는 가격 압박이 줄어든다.

이를 점진적으로 사전에 발표하고 기업과 시민에게 올바른 이해와 모든 사람을 위한 전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적절한 차량이 생성되고 혼잡 및 교통 사고가 감소하며 자동차의 경제적 피해가 감소할 것이라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