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정부가 호주 석탄 수입 금지를 공식화했다.

by | 2020-12-15 | 경제/산업, 국제, 몽골뉴스

지난 두 달 동안 중국은 호주에서 수출되는 석탄을 항구에서 받아들이지 않고 있다고 The Guardian은 소개 했다. 

공식적인 설명은 제공되지 않고 있으며, 11월에 호주에서 석탄을 실은 60척의 선박이 중국 해안에서 정박하지 못하고 있다.

월요일 중국 국영 언론은 처음으로 호주 석탄 수입을 금지했다고 보도했다.

The Communist Party’s Global Times에 따르면 국가 발전 개혁위원회 관리들은 주말에 중국 10대 에너지 기업의 대표자들을 만나 몽골, 인도네시아, 러시아의 석탄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그러나 호주 석탄은 포함되지 않았다.

양사는 석탄 1톤 가격이 640위안(97.8 달러)을 넘지 않도록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호주 무역부 장관인 사이먼 버밍엄은 중국으로부터 석탄 공급 금지에 대한 공식 성명을 받지 않았지만 보고서를 읽은 후 “매우 우려”한다고 말했다.

그는 올해 초부터 호주 정부 장관들이 중국과 직접 대화할 기회가 없었기 때문에 양국 간의 무역 분쟁을 논의 할 수 없다고 말했다.

버밍엄에 따르면 호주 정부는 보리 수입에 대한 중국의 높은 관세에 대해 세계무역기구(WTO)에 공식적인 불만을 제기할 준비가 되어있다고 한다. 그는 또한 석탄 금수 조치를 해결할 방법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1년 전 호주 정부는 중국 우한에서 확산되기 시작한 코로나 바이러스의 원인을 조사하기 위해 국제 사회에 요청했다. 호주와 중국의 관계는 이 요청으로 인해 악화되었고 정치 및 무역 분쟁으로 악화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