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뉴스=하이몽골리아뉴스) 지난 한 달 동안 정부가 지정한 실무 그룹은 더르너고비 아이막의 자밍 우드 국경 검문소 운영을 개선하고 화물 운송을 늘리며 감염 및 보안 체제를 개선하고 정부 관료제를 제거하기 위한 여러 활동을 시작하고 조직했다.
실무 그룹은 지금까지 추진한 사항들에 대해 정보를 제공했다.
1. 자밍 우드를 코로나19 녹색 지역으로 전환하면 중국과 몽골의 화물 운송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이다.
우선 자밍 우드 솜을 그린존으로 만드는 것이 목표였으며, ‘1가구 1도어’ 검사와 검역, 위생관리 등을 통해 확진자 수를 획기적으로 줄였다. 국경 검문소는 솜에서 활동하는 311개 사업체, 시민, 정부 기관에 백신 예방을 권고하고 모니터링을 실시했다. 이에 따라 12개 관제단말기에 소독게이트를 설치하고 현장 분무기 소독과 종이 소독 장비를 도입했다. 그 후, 국경의 수출입 측면에 2개의 오염 제거 시설(게이트)이 설치되었다. 그 결과 하루 300대 이상, 월 6,500대 이상의 차량이 자동 소독됐다.
2. 방역당국과 정례회의의 결과 트럭은 190대에 달했고, 중국 엘롄에 쌓인 화물 5만톤 중 3만톤이 회수됐다.
임명된 실무그룹은 자밍 우드 국경 검문소에서 감염 통제 체제에 대한 엄격한 통제를 조직하고 국경의 빨강, 노랑, 녹색 구역을 재정의하고 질서를 정했다. 이 틀 안에서 건강관리, 등록, 폐기물, 기술점, 격리관찰소를 배치하고 짧은 시간에 조경공사를 진행했다. 또한 중국 엘롄시 세관과 엘롄시 철도 당국과 같은 기타 관련 기관은 신속한 온라인 회의를 열고 물품 선적을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한 조치를 취했다. 그 결과 하루에 100대의 차량을 수입했지만 지금은 190대의 차량과 100~120톤의 화물을 수입하고 있다. 그 결과 엘롄에 수개월 동안 축적된 화물 5만 톤 중 3만 톤이 수송됐다. 작업 그룹은 이달 안에 나머지 선적을 완료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3. 엘롄과 울란바토르 간의 운임 가격은 1,000만 MNT에 도달하여 3배 하락했다.
정부가 지정한 작업 그룹은 인플레이션을 줄이고 책임 계약에 대한 작업을 시작하기 위해 트럭 운전사들과 여러 번 만났다. 이러한 맥락에서 우리는 엘롄시 경찰, 우리 나라의 정보 및 경찰 조직과 협력하고 양자 검사를 수행하기 시작했다. 또한, 최대 운임 가격을 1,000만 MNT로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현재까지 700명 이상의 운전자가 책임 계약에 서명했다. 계약을 위반한 6대의 차량에 대한 D는 허가가 취소되었다.
4. 자밍 우드 세관 및 전문 검사 기관 직원은 아침 06:00에서 저녁 21:00까지 연장 근무한다.
화물의 오염 제거, 검사 및 통관 작업을 강화하기 위해 세관과 전문 검사원이 오전 06:00부터 21:00까지 근무하며 검사 구역에서 화물과 물품을 내리는데 익숙하다. 또한 관료의 민원 및 민원 접수를 위해 핫라인 9636-1281을 개설했다.
5. 자밍 우드의 12개 검문소에서 화물과 차량이 밤새 도시로 운송되고 있다.
과거에는 자밍 우드 국경 검문소에서 지연되는 날이 많았고 통관이 느렸다. 그러나 현재는 실험실 샘플링 및 피드백도 당일 제공된다. 보고서에 따르면 작업 그룹이 임명됐을 당시 자밍 우드 세관장에는 총 7톤의 화물과 물품이 보관돼 있었다.
6. 기차로 동시에 물건을 옮기는 작업이 시작되었다.
나담 축제 기간 동안 총 42대의 열차가 축제 기간 동안 물품을 운송하는데 사용되었으며, 7월 말부터는 화물열차가 매일 최대 50편씩 운행된다.
자밍 우드의 상황은 과거에 비해 개선되었다. 이에 몽골 부총리는 외교 분야에서 아직 중대한 결정이 내려져야 한다고 판단해 이번 주부터 내무부 차관과 외무부 차관에게 자민우드를 방문할 것을 지시했다. 자밍 우드 국경 검문소에 대한 양자간 협력으로 작업이 보다 나아지고, 결과적으로 대외 관계 상황이 개선되고, 중국 천진 항구에서 자밍 우드로의 상품 운송이 강화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