젝시믹스, 몽골 울란바토르에 2호점 오픈…현지 시장 확대

by | 2025-04-17 | 경제/산업, 몽골뉴스

젝시믹스 몽골 2호 매장 전경 (출처 : 젝시믹스)

(몽골=하이몽골리아뉴스) 글로벌 애슬레저 전문 기업 젝시믹스(XEXYMIX)가 몽골 수도 울란바토르에 2호점을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문을 연 2호점은 시내 중심부에 위치한 몽골 최초의 대형마트인 이마트 칭기스점에 입점했다. 이마트 칭기스점은 대규모 아파트 단지와 학교 등이 위치해 현지인들이 자주 찾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주변에 수흐바타르 광장과 박물관, 백화점 등이 밀집해 1년 내내 관광객들도 붐비는 지역이다.

젝시믹스 몽골 2호점은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이마트 1층에 위치하며, 블랙라벨 시그니처 시리즈를 비롯해 국내에서 인기가 높은 다양한 애슬레저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최근 몽골은 중산층과 고소득 계층이 확대되면서 글로벌 브랜드에 대한 수용성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특히 젊은 층을 중심으로 한국 대중문화와 한류의 인기가 지속되면서 한국의 패션과 미용 브랜드에 대한 수요가 상당히 높은 상황이다.

젝시믹스는 2021년 울란바토르 자이산 스타 백화점에 한국 패션 브랜드 최초로 입점하며 몽골 시장 진출을 본격화했다. 그동안 구매력이 높은 관광지와 오피스 상권을 중심으로 팝업 스토어 운영, ICN 아시안 내추럴 챔피언십 등 다양한 대회 스폰서십, 현지 인플루언서와의 협업 등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매출 실적을 쌓아왔다.

젝시믹스 관계자는 “향후에도 도심 핵심 상권들을 집중 공략해 현지 고객 접점을 넓히고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고문의/기사제보 : himongolianew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