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11월 15일 일요일 환율 1원 = 2.69₮ 1달러 = 3,603.46₮ 울란바타르 -13.4° 안개 하이몽골리아 커뮤니티 광고/제휴 기사제보

2021년 사회보험료 2% 인상

몽골외신팀 · 입력

(몽골뉴스=하이몽골리아뉴스) 사회 보험료를 2018년 2%, 2019년 1%, 2020년 2% 인상하여 총 5% 인상하기로 결정했지만 전염병으로 인해 2020년에는 인상되지 않았다.

2020년 정부는 비율을 높이지 않고 기업이 대유행 기간 동안 고용을 줄이지 않도록 지원하기 위해 사회 보장 혜택 및 면제 정책을 시행했다.

그 결과 사회 보장 기여금의 경우 개인은 2020년 4월부터 9월까지 9.5%, 2020년 10월부터 12월까지 4.5%의 할인을 받을 수 있었다.

그러나 2021년 1월부터 사회 보험료가 2%인상된 26% (고용주-13.5%, 개인-12.5%)로 점진적으로 5% 인상되었다.  물론 전염병으로 인해 정부는 전염병으로 근로자 급여를 줄이지 않기로했기 때문에 개인 사회 보험료를 2% 할인하고 10.5% (사용자 부담금 제외)를 지급하기로 결정했다.

<최근 년도별 사회 보험료 비율>

이 표에는 제조업체의 산업재해보험 2%는 포함되어 있지 않다.

이 기사, 어떻게 보세요?하이몽골리아 커뮤니티에서 교민들과 이야기 나눠 보세요 (회원 로그인 후 글쓰기)
이 기사로 이야기하기
ⓒ 하이몽골리아뉴스 ·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제보하기

사회/교육 관련 기사

더보기 ›
하이몽골리아뉴스

하이몽골리아뉴스는 정도를 걷는 언론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그 책무를 다하겠습니다.

제호
하이몽골리아뉴스
등록번호
대전 아00346
등록일
2019-11-05
발행일
2019-12-10
발행·편집인
고영화
청소년보호책임자
고영화
법인명
노마드커머스
대표전화
070-8098-8219
주소
대전광역시 서구 월평북로 85, 429호(월평동, 학산빌딩 오피스밸리)
광고문의/기사제보
himongolianews@gmail.com
© 2020–2026 하이몽골리아뉴스. 모든 콘텐츠(영상, 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를 금합니다. 관리자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