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외교부 대변인 왕 웬빈 (Wang Wenbin)은 2월 3일 정기 기자 회견에서 중국이 세계보건기구(WHO)의 COVAX 프로그램에 1천만 용량의 백신을 공급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Wang Wenbin은 중국이 공식적으로 COVAX 프로그램에 가입했으며 Covid-19 백신을 글로벌 제품으로 만들고 개발 도상국에 저렴한 백신을 제공하기 위해 세계보건기구와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중국 외교부 대변인 왕 웬빈 (Wang Wenbin)은 “우리는 세계보건기구 (Tedros Adhanom Gebrejesus) 사무 총장이 올해 첫 100일 동안 처음에 예방 접종이 필요한 모든 국가에서 Covid-19 예방 접종을 요청하는 것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한다. 또한 COVAX 프로그램이 직면한 문제, 특히 올해 2월과 3월의 백신 부족 가능성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
세계 보건기구 (WHO)의 요청에 따라 중국은 개발 도상국의 긴급한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COVAX 프로그램에 천만 도스 백신을 공급하기로 합의했다. 이것은 백신의 균등 분배, 국제 감염 통제 협력 촉진 및 인간 건강 커뮤니티 구축에 대한 중국의 약속에서 또 다른 중요한 단계이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중국 백신을 대중에 사용할 가능성을 연구하기 시작했다. 중국 기업들은 계속 협력 할 것이다. WHO가 이 작업을 가능한 한 빨리 완료하기를 바란다.
우리는 잠재적 국가들이 적극적으로 행동하고, 행동을 통해 COVAX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세계보건기구의 작업을 지원하고, 개발 도상국이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즉각적인 백신을 받도록 돕고, 국제 전염병의 조기 승리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