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뉴스=하이몽골리아뉴스)시민의 요청에 따라 무역 및 서비스 조직의 운영 시간이 07:00부터 22:00까지로 되었다.
국가 비상대책위원회는 4월 5일 오전 6시까지 주황색으로 높은 수준의 준비 상태로의 전환을 연장했다. 이와 관련하여 울란바토르 시장이자 수도 주지사 인 D.Sumyaabazar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사회적 경제적 영향 예방, 통제 및 감소에 관한 법률 (Covid-19), 2021년 정부 결의안을 승인했다.
감염 사례가 보고되고 감염 위험이 있는 지역에서는 시민 이동 및 법인 활동의 범위와 한계를 설정하고 필요한 경우 검역 및 제한 제도를 시행한다. 또한 공공 아파트, 게르 거리, 광장 등의 소독을 강화하고 현관, 지하실, 엘리베이터, 지하실, 기술실, 어린이 놀이터 등을 특수 장치 (오토 맥스)로 감시 · 소독하도록 지시했다.
23:00~06:00 사이에 울란바토르에서 사람과 차량의 이동을 완전히 제한하고 (의료 서비스, 자선 서비스, 야간 비행, 엔지니어링 시설, 공공 시설, 특수 목적 장비 제외), 교통 체증을 유발하지 않도록 교통 통제, 감염 통제 체제를 시행하고, 승인된 지침과 결정에 따라 사업체, 조직 및 시설에 대한 검사를 조직하고, 확산을 줄이기 위한 조치를 취하도록 감염 관련 공무원에게 지시했다.
2021년 3월 28일(일요일) 06시부터 울란바토르에서 지방으로 건강, 자선 사업의 사유나 필수 물품 (음식, 연료, 건초, 사료, 의약품, 의료 장비, 채광)을 운반해야 하는 타당한 이유가 있는 시민은 4월 11일 06:00까지 PCR 테스트의 72시간 음성 결과와 각 아이막의 비상대책위원회의 결정에 근거하여 이동이 가능하다. 이런 사유가 없는 일반 시민은 이동이 통제된다.
또한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확산 임시 절차 (Covid-19) 및 정부 기관, 개인 및 법인 활동 규제’,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예방 임시 절차 (Covid-19) 예방 절차’를 시행 하였다. 개인 및 법인에게 권한있는 당국 및 공무원의 요구 사항을 준수하고, 감염 통제 체제를 준수하고, 자신과 타인을 위험에 빠뜨리는 것을 방지하고,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하지 않고 다른 직원을 최대 30%까지 고용하도록 지시했다. 정부 기관 및 법인은 12세 미만의 자녀를 둔 어머니와 편부모에게 온라인으로 작업 할 수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것을 권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