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yun-Erdene 총리 “다음 주 중국과의 국경 검문소 상황을 파악하고 정상화 조치를 취할것”

by | 2021-04-27 | 몽골뉴스, 몽골코로나, 사회/교육

(몽골뉴스=하이몽골리아뉴스) L.Oyun-Erdene 몽골 총리는 오늘 Tsai Wenrui 몽골 주재 중화 인민 공화국 대사를 만났다.

회의가 시작되자 L.Oyun-Erdene 총리는 리커창 중국 총리와의 전화 대화에 대해 중국 정부와 국민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이를 자국 지도부에 전달했다.

COVID-19는 대유행의 어려운시기에 주변국과의 우호 관계와 협력의 틀 안에서 몽골의 대유행 노력을 지원하고, 백신, 의약품, 감염 관리 제품 및 의류를 기부하고 백신을 공급하며, 신속한 상황 대처에 대해 차이 웬루이 대사에게 특별한 감사를 표했다.

양측은 또한 가까운 장래에 COVID-19 백신의 차기 공급 가능성에 대해 논의했다.

총리와 대사는 전염병에 맞서 몽골-중국 통합 전략 파트너십을 심화하고 협력을 정상화할 가능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회의에서 L.Oyun-Erdene 총리는 다음 주 국경 검문소를 방문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러한 맥락에서 양측은 정부 언론 홍보부에 따르면 양국 간 협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국경 통과 운영 정상화를 위한보다 적극적인 조치를 논의했다고 밝혔다. 

광고문의/기사제보 : himongolianew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