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뉴스=하이몽골리아뉴스) 무면허 차고, 담장, 난간 등이 수도에서 비워지고 시민 친화적인 환경 조성을 위해 바양주르흐 구의 토지 관리 부서장인 D.Bat-Ulzii에게 그것이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대해 이야기 인터뷰를 gogo.mn이 진행했다. 공공 도로와 지역이 불법적으로 점유한 토지를 비우는 것 외에도 시민들은 가계 용 토지 소유권 문제를 제기했다.
- 시민들은 수도의 공공 거리와 광장이 비워지는 것에 감사해 한다. 비워진 공간은 공공 용도로 사용되는가?
2019년부터 수도의 토지 관리 부서는 매년 토지 분쟁을 없애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프레임 워크 내에서 주소를 알 수없는 거리가 정리되고 공공 도로와 광장이 정리되고 있다. 정책은 시민들이 자유 시간을 보내고 공공 장소를 만들 수 있도록 녹지 공간을 늘리는 것이다.
공공 도로에 임의로 울타리를 설치하거나, 불법적으로 건물을 설치한 경우 조례를 통해 불법적으로 발급된 허가를 취소하고, 임의로 사용된 토지를 강제 퇴거시키고, 국유화를 시행하고, 토지법 및 기타 법률을 위반하는 기업의 불법 행위를 중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울란바토르에는 공공 토지의 불법 사용이 얼마나 많이 있는가? 분쟁중인 땅이 몇 헥타르인가?
이 숫자는 매일 변화하고 증가하고 있다. 2021년 1월 조사에 따르면 바양주르흐 구에서만 490개의 위치가 울타리를 쳤고 일부 시설이 위치했다.
- 그 중 몇 개가 철거 되었는가?
2020년에는 수도의 약 400개 지역에 있는 1헥타르의 토지가 비워져 공동 소유가 되었다. 또한 보도 폐쇄, 시설 건설, 키오스크, 울타리 건설 등으로 주민들에게 큰 좌절감을 안겨주었다. 작년에 4,167m의 보도가 개간되었다. 올해에만 952개의 건물을 철거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