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 분 만에 감지 할 수있는 새로운 Covid-19 진단 키트가 전 세계 133개국에 배포될 예정

by | 2020-09-30 | 국제, 몽골뉴스, 몽골코로나

(몽골뉴스=하이몽골리아뉴스) 세계보건기구(WHO)는 몇 분 안에 감지 할 수 있는 새로운 Covid-19 진단 키트가 저소득 국가에 배포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진단 키트를 의료 서비스에 대한 접근이 제한된 국가에 배포하면 Covid-19의 확산을 제어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현재 진단 키트는 테스트가 수행되기를 기다리는데 몇 시간 또는 며칠이 필요하므로 신속한 진단 키트는 코로나 바이러스의 확산을 방지한다. 특히 인도와 멕시코와 같이 감염률이 높은 국가에서는 적절한 검사가 부족하여 확산되고 있는 상황을 정확히 파악할 수 없는 상황이다.  

WHO의 Tedros Adhanom Gebreiessus 사무 총장은 월요일 기자 회견에서 새롭고 간단한 휴대용 테스터의 도움으로 테스트 결과를 15~30분 안에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Bill and Melinda Gates Foundation과 6개월 동안 1억 2천만개의 진단 키트를 생산하는데 동의했다고 말했다. 

이 진단 키트는 라틴 아메리카를 포함하여 전 세계 133개국에 배포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실험실이 없거나 의료 종사자가 충분하지 않은 지역에서 테스트를 수행 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