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은 코로나19 백신이 출시되는 즉시 시민들에게 백신을 접종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by | 2020-09-30 | 몽골뉴스, 몽골코로나, 사회/교육

(몽골뉴스=하이몽골리아뉴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의원들은 “의료에 대한 보편적 접근과 KOVID-19 전염병”에 관한 특별 온라인 컨퍼런스를 개최했다고 보건부는 전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20개 이상의 국가에서 국회의원들이 e-conference에 참여했으며,이 회의에는 전 보건부 장관이자 현 자연 환경 관광부 장관인 D.Sarangerel과 몽골 국회의원인 J.Chinburen이 참석했다.

J.Chinburen 국회의원은 회의에 대한 공개 토론에 참여 하여 “대유행 백신이 출시되는 즉시 백신을 접종하여 시민을 보호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강조했다.

전 세계적인 유행병으로 인해 일부 의료 서비스, 특히 1차 진료가 우리 지역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중단 될 위험이 있다. 이와 관련하여 아시아-태평양 의원들은 만남을 통해 국가 입법부가 대유행 기간 동안에도 보편적 적용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어떻게 노력하고 있는지에 대해 논의하고 경험을 공유했다.

세계 보건기구 서태평양 지역의 회원국인 몽골의 D.Sarangerel은 WHO 지역 센터의 제안으로 “몽골의 COVID-19 퇴치 경험 및 보편적 참여”에 대해 발표했다.

몽골이 전염병의 확산을 예방하고 제한하기 위해 취한 공중 보건 조치를 간략히 소개하고, 전염병이 국가의 사회 및 경제 생활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을 극복하기 위해 정부가 취한 포괄적 인 조치에 대해 발표했다.

예를 들어 전염병을 극복하기 위해 정부는 경제 활성화, 시민 건강 보호, 기업의 소득 및 활동 지원, 일자리 유지 및 가정 생활 지원을 위해 예산을 수정했다. 자녀 수에 대한 재정적 지원을 제공하고 사업체에 사회 보험료를 면제하였다고 말했다.

또한 의회는 코로나 바이러스 전염병의 사회적, 경제적 영향을 예방하고 감소시키는 법을 통과 시켰다. 자금을 늘려 의료 서비스에 대한 보편적 접근을 달성하기 위해 취하고있는 몇 가지 조치를 소개했다.

J.Chinburen 국회의원은 몽골의 의료 부문은 비교적 좋은 의료 서비스 제공자 시스템을 가지고 있지만 넓은 지역에 인구가 적기 때문에 1차 의료, 특히 응급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어렵다는 점을 지적했다. 이와 관련하여 2020-2024 년 정부의 실행 계획에는 거주 지역에 관계없이 모든 시민이 비상 지원에 동등하게 접근 할 수있는 문제가 포함되어 있으며 향후 몇 년 동안 이를 완전히 구현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국제 과학자들에 따르면, COVID-19 전염병에 감염된 사람들의 약 90%가 면역 세포를 지니게 되었다. 그러나 몽골에는 내부 감염이 없으므로 사람들은 바이러스에 면역이 없다. 따라서 우리는 백신이 출시되는 즉시 예방 접종을하여 시민들을 보호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아시아 태평양 세계 보건 포럼 회장 Keizo Takemi, WHO 서태평양 지역 이사 Takeshi Kasai, 동남아시아 지역 이사 푸남 싱은 입법부가 COVID-19 유행 기간 동안 인간의 건강을 보호하고 유행병의 사회적 경제적 영향을 줄이기 위해 더 열심히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감염 확산을 줄이고 통제하면 경제가 개방되고 경제 성장이 모두에게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기 때문에 건강과 경제 사이의 균형을 찾을 필요성을 강조했다.
2015년부터 아시아-태평양 의원들은 세계 보건 포럼을 조직 해 왔으며, 그 이후로 지역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 공통된 건강 문제에 대한 주제별 회의를 매년 개최하는 것이 전통이 되었다. 몽골 의회의 지원을 받아 2020년 8월 울란바토르에서 열릴 예정 이었지만 전염병으로 인해 2021년까지 연기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