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보건기구(WHO)는 이번 주 중국 시노팜 백신 승인 여부를 결정할 예정

by | 2021-05-05 | 국제, 몽골뉴스, 몽골코로나

(몽골뉴스=하이몽골리아뉴스) 중국에서 개발된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테스트 결과는 국제 전문가 패널의 평가를 받아 세계보건기구에 제출되었다. 여기에는 시노팜과 시노백에서 개발한 백신이 포함된다.

세계보건기구(WHO)는 이번 주에 긴급 백신 승인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시노팜 및 시노백 백신은 일반적으로 높은 기준을 충족하지만 전문가들은 노인 및 위험에 처한 그룹에서 적절하게 테스트되지 않았다고 했다.

“문제는 시노팜 백신이 이 그룹의 사람들의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 아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가장 큰 문제는 부정적인 영향이 없다는 것을 증명할 실험 데이터가 충분하지 않다는 것이다.”라고 팀과 함께 일한 홍콩 대학의 진 동양 교수는 말했다.

시노팜측은 백신의 2차 접종으로 18~59세의 사람들에게 평균 78%의 효과적인 면역력을 제공한다고 알렸다.  

전문가들은 백신이 면역력을 확립하는 능력에 대해 “높은 수준의 신뢰”를 가지고있는 반면 부작용은 “적당히 확신”한다고 보고한다.

2월에 영국-스웨덴 회사인 아스트라제네카가 개발한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은 전문가들로부터 비슷한 평가를 받았지만, 세계보건기구(WHO)는 긴급하게 사용을 승인했다.

세계보건기구(WHO)의 전문가들이 시노팜 Vero Sell 백신의 세 가지 다른 시험 결과를 분석하고 있다. 

한편, 중국에서 두 번의 소규모 실험이 수행되었으며, 아랍에미레이트, 바레인, 이집트, 요르단에서 3상 임상 실험이 수행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