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미크론 코로나 바이러스 변종 감염이 유럽 3국(영국, 이탈리아, 독일)에서 추가로 보고

by | 2021-11-28 | 국제, 몽골뉴스, 몽골코로나

(몽골뉴스=하이몽골리아뉴스)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처음 발견된 코로나바이러스의 새로운 버전은 금요일 세계보건기구(WHO)에 의해 “우려의 변종”으로 분류되었으며 그리스 알파벳 오미크론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남아프리카 외에도 이스라엘, 벨기에, 홍콩에서 오미크론 감염 사례가 보고되었고, 토요일에 유럽 3개국에서 3명의 새로운 사례가 보고되었다. 영국, 이탈리아, 독일이 해당 국가로 아프리카 국가에서 온 승객이 오미크론 변종에 감염된 것으로 나타났다.

영국에서 두 건의 보고가 있은 후 영국 정부는 검역을 강화하고 아프리카 4개국의 항공 여행 금지 조치를 강화했다. 보츠와나, 에스와티니, 레소토, 나미비아, 남아프리카 공화국, 짐바브웨는 금요일에 금지되었고 앙골라, 말라위, 모잠비크, 잠비아는 토요일에 추가되었다.

어제부로 영국에 도착하는 모든 승객은 PCR 검사를 받고 결과가 확인될 때까지 격리된다. 오미크론 변이가 발견되면 밀접 접촉자는 10일 동안 격리된다. 예방 접종 여부와 관계없이 격리된다.

보리스 존슨 총리는 또한 공공장소에서 마스크 착용을 공식화하고 백신 추가 접종 과정을 가속화할 계획을 발표했다.

이탈리아 정부는 어제 11월 11일 모잠비크에서 로마에 도착한 시민이 오미크론 바이러스 진단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탈리아 언론에 따르면 가족 5명에 대한 분석 결과는 양성으로 나왔고 모두 나폴리 인근에 격리돼 있었다. 현재 건강하고 가벼운 감염 증상이 있다.

독일 막스 폰 페텐코퍼 미생물학 연구소에 따르면 11월 24일 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온 승객 2명에게서 오미크론 변종 바이러스가 검출됐다.

네덜란드 정부는 어제 남아프리카에서 출발하는 별도의 두 항공편에서 총 61건의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사례가 발견됐다고 밝혔다.

유전자 분석 결과는 일요일에 나올 예정이며, 전문가들은 오미크론 변이의 사례가 있을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다.

현재 유럽 및 기타 지역에서 발견되는 오미크론 변이체로 인한 합병증을 가진 환자는 아직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