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뉴스=하이몽골리아뉴스) D.Sumyaabazar 시장은 수도의 행정 센터가 12월 31일 이전에 Yarmag(야르막)의 중앙 행정 단지로 이전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전 비용은 10월 7일 울란바토르 시 의회에서 승인되었다. 이전에 총 15억 MNT가 소요될 것으로 추산된다.
시민들은 시 행정청사를 수도권 중앙행정단지 신축건물로 이전하는데 드는 비용이 15억MNT에 달하는 점에 안타까움을 표했다. 따라서 수도 행정부를 새 건물로 이전하면 현재의 Khangarid Palace가 경매에 부쳐질 것이다. 경매 시작가는 440억 MNT로 추산된다.
민영화는 물건을 비우는 문제이기 때문에 법은 Yarmag의 새 시립 건물이 위임되고 정부가 이전된 후 건물을 민영화하기 위한 공개 경매를 규정하고 있다.
시 행정부는 2019년 초 Yarmag로 이전하기로 결정하고 항올구에 단지 건설에 착수했다. 수도에 있는 새 정부 청사는 A, B, C 3개 블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면적은 68,000제곱미터고 예산은 약 970억 MNT다. 어쨌든 올해가 가기 전에 시장은 퇴거를 강화하라고 지시했다. 그러나 시 행정부는 이전하지 않았지만 이 지역의 교통은 여전히 혼잡하다. 수도의 모든 행정 단위가 같은 위치로 가면 혼잡이 사라질 뿐만 아니라 증가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