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점 더 악화되고 있는 몽골 수도 울란바토르 교통 체증

by | 2021-11-19 | 몽골뉴스, 사회/교육

(몽골뉴스=하이몽골리아뉴스) 울란바토르의 평균 교통 속도는 2010년에 시속 35km, 2020년에 시속 13km, 피크 시간에 시속 8.9km다. 2024년에는 시속 10km, 피크 시간에는 보행자 속도와 같은 시속 6km에 해당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것은 시민들의 삶에서 느껴진다. 시민들은 이성을 잃고 있다. 화를 내지 않을 수 없다. 울란바토르 사람들은 길에 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2020년 수도권 자동차 등록대수는 61만 5,000대로 2010년의 3배에 달한다. 그러나 주요 도로 네트워크의 길이는 19%만 증가했다. 즉, 도로 용량보다 3배 많은 자동차가 교통에 관여한다. 이 숫자는 다시 증가할 것이다. 천진항의 컨테이너에 5만 대의 자동차가 갇혀 있다. 대부분은 울란바토르로 들어 올 것이다. 이것은 교통 체증에 주차된 자동차의 수가 같은 양만큼 증가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또한, 도시 인구의 기계적 성장은 연간 35,000명으로 추산된다. 이것은 홉드 아이막의 전체 인구가 매년 수도에 온다는 것을 의미한다. 무더운 여름에는 고향으로 여행을 떠나고, 선선한 가을에는 집에 짐을 싣고 아이들과 함께 움직인다. 정부는 해당 연도에 울란바토르에 거주하는 사람들의 수를 기준으로 예산을 승인한다. 그러나 예산과 계획에 포함되지 않은 나머지 35,000명은 시민들이 부담해야 한다. 예산은 비용의 추상적 계산을 기반으로 승인되지 않는다. 수도인 100명을 위한 예산은 103명에게 할당된다. 이 숫자는 매년 105, 108, 111로 증가할 것이다. 

이것은 혼잡의 많은 원인 중 두 가지일 뿐이다. 요컨대 과감하고 단호한 조치를 취하지 않으면 더 나빠질 뿐이다. 

정부는 혼잡을 줄이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겠다고 했으며, 수도권에는 이전에 열리지 않은 주요 기회가 있었다. 경전철 건설, 대중교통 버스 업그레이드, 도심 주변 우회 고속도로 건설, 간선도로 및 보조도로 확장 및 건설, 보행자 및 자전거 전용도로 증설 등 내년에도 많은 계획이 있다. 그러나 이러한 발전은 장기적으로 성과를 거둘 것이다. 따라서 우리는 현재 직면하고 있는 혼잡을 처리하는 방법에 대한 솔루션이 필요하다. 

이를 해결할 수 있는 권한은 의회에 달려 있다. 울란바토르 인구의 기계적 성장을 일시적으로 제한하고 수도로의 수입차 흐름을 차단하는 결정은 의회에서 최종 결정된다. 시민의 삶에 영향을 미치는 이러한 결정은 반드시 협의되어야 한다. 그러나 시민들이 이해하고 지지하지 않는다면 교통 체증을 없애지 못하고, 여전히 길 위에서 살아가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