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자 코로나19 백신 90% 효과 있는 것으로 입증

by | 2020-11-11 | 국제, 몽골뉴스, 몽골코로나, 사회/교육

6개국 435,000명 이상을 대상으로 한 백신은 미국의 화이자와 독일의 BioNTech가 공동으로 개발하고 있다. 백신에 대한 예비 테스트 결과는 전날 밤에 발표되어 신체가 90% 면역력을 가지고 있음을 확인했다고 발표했다.

이것은 매우 짧은 시간에 매우 효과적인 것으로 입증된 백신이다.

좋은 소식은 과학자들뿐만 아니라 전 세계를위한 터널 끝의 표지이며 과학자들은 내년 봄이면 삶이 정상으로 돌아올 것이라고 예측했다.

이 백신은 얼마나 효과적인가?

미국, 독일, 브라질, 아르헨티나, 남아프리카 및 터키에서 실시한 테스트는 두 번째 투여 후 1주일 후에 90%의 보호 효과를 나타났다. 2주 간격으로 두 번의 복용량이 필요하다.

그러나 과학자들이 제시한 데이터는 최종 결과가 아니라 처음 94명의 지원자 분석에 근거한 것이므로 더욱 연구되어야 완전한 결과가 나올 수 있다.

화이자 CEO 인 Albert Burla 박사는 “우리는 전 세계의 건강 위기를 막을 수있는 돌파구를 만드는데 매우 근접했다.”라고 말했다.

 “2021년 말까지 13억 회분을 공급할 수 있다.” 

올해 백신을 맞을 가능성이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 화이자와 바이오 엔텍은 이달 셋째 주까지 규제 당국에 백신을 전달하기에 충분한 안전 정보를 확보 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물론 국가는 완전히 승인 될 때까지 예방 접종 캠페인을 시작할 수 없다. 1인당 2회 접종이 필요하며, 양사는 올해 말까지 5000만회, 2021 년 말까지 약 13억 회를 공급할 수 있다고 밝혔다.

영국은 연말까지 1,000만 회를 받을 예정이며, 그 중 이미 3천만 회가 주문되었다. 

누가 먼저 백신을 맞아야 하나?

백신은 모든 사람이 직접 사용할 수있는 것은 아니며 국가는 누구에게 우선권을 줄지 고려하고 있다. 백신 목록의 최전선에는 의료진이 있다. 의료진은 환자와 상호 작용하고 고위험 환경에서 일하는 그룹이다. 

그러나 백신이 다른 연령대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결과가 얻어지지 않았기 때문에 연령 범주에 대한 최종 결정은 내려지지 않았다. 전문가에 따르면 건강 문제가없는 50세 미만의 사람들은 예방 접종을 가장 마지막에 맞을 가능성이 높다고 밝혔다. 

“이것이 2021년에 긍정적 인 이유”

전 세계의 많은 과학자와 교수들이 백신의 성공에 대한 인상을 공유했다.

예를 들어 영국 보건 복지부 교수이자 컨설턴트인 Chris Whitty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보안과 최종 결과를 봐야하는데 많은 격려가 되었다. 우리는 COVID를 없애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야 한다. 이것이 2021년이 낙관적으로 보이는 이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