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를 통한 몽골에서 토지 소유에 대한 정보

몽골뉴스=하이몽골리아뉴스) 울란바토르 주민들은 Capital City Land Management Office의 선임 법률 책임자인 E.Usukhjargal와 토지 소유권과 토지 사용료에 대해 이야기했다.

  • 몽골 시민은 1회 무료로 토지를 소유할 권리가 있다. 이 법규에 따라 수도 시민이 토지를 소유하고 있는 사람은 몇 명인가?

: 2008년 토지 민영화 법 개정에 따라 몽골 국민은 누구나 토지를 소유할 권리가 있다. 2021년 4월 6일 현재 202,148명의 시민이 수도에서 토지를 소유하고 있다. 면적 측면에서 10,752.1 헥타르의 토지가 소유권을 위해 시민에게 할당 되었다. 2014년부터 2016년까지 69,836명의 사람들에게 전자적으로 토지가 제공되었다.

 

  • 약 140만명의 울란바토르 시민 중 20만명 이상이 자신의 토지를 소유하고 있다. 7명 중 1명이 토지를 소유하고 있다면 여전히 시민들이 더 토지를 소유할 필요가 있다. 수도에 추가로 소유할 수 있는 토지가 있는가?

: 오늘 현재 수도의 토지 관리과에서 시민에게 할당할 예정인 토지 비축량이 소진되어 민영화될 새로운 토지의 위치를 ​​결정하기 위한 재 기획이 진행될 예정이다. 수도의 일반 토지 관리 계획, 2020년까지 울란바토르 일반 개발 계획에 대한 수정 또는 2030년까지 개발 오리엔테이션 문서, 몽골 정부의 실행 계획, 2021-2025를 위한 수도 개발 지침, 울란바토르시 시장 2020~2024 실행 계획이 조정되어야 한다. 위의 정책 문서에 따르면 주거 지역 경계 계획을 벗어난 시민들에게 토지를 할당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올해는 2040 일반 토지 관리 계획과 울란바토르 도시 개발 계획이 개발되고 있다. 이러한 계획이 승인되고 정착지의 경계가 명확 해지면 계획에 따라 소유권 및 소유권을 위한 새로운 토지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 그럼 앞으로 오지에 토지를 할당 할 수 있는가?

: 정착지의 경계를 확장하지 않는 정책으로 인해 수도가 신도시 및 위성 도시에 토지를 민영화하는 것을 승인할 것으로 추정 된다. 일반적으로 향후 시민에게 토지를 할당 하여 소유권을 부여 할 때 먼저 소유할 면적에 대한 세부 계획을 수립한 다음 인프라에 따라 토지 소유권을 결정하게 된다.

 

  • 수도 시민이 지역 토지를 소유할 수 있는가?

: 가능하다. 몽골 시민에게 토지 할당에 관한 법률은 가족 및 사업 목적으로 몽골 시민에게 토지를 할당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시민은 수도에서 0.07 헥타르, 아이막 센터에서 0.35 헥타르, 솜 센터와 마을에서 0.5 헥타르, 수도와 아이막 센터를 연결하는 국도를 따라 최대 0.07 헥타르의 토지를 소유할 권리가 있다.(솜 센터 제외)

시의 시민이 토지를 지역적으로 소유하기를 원하는 경우 수도 도시 토지 관리 사무소에 신청하고 아이막 또는 솜에서 토지를 소유할 수있는 토지 소유권 취소 편지를 받을 수 있다.

현재 울란바토르 주민 46,000명이 수도에서 토지를 소유 할 수있는 권리를 박탈 당했으며 농촌 지역의 토지 소유권이 수도보다 크고 위치와 환경이 유연하다.

 

  • 수도 시민이 어떤 아이막이나 솜에 토지를 신청할 경우 지방 자치 단체는 “주민에게만 토지를 부여한다”며 요청을 받아들이지 않는다. 어떻게 된 것인가? 

: 아이막 및 솜 토지 관리 부서 및 토지 관리는 그러한 응답을 제공해서는 안 된다. 시민의 요청을 검토하고 법률내 문제를 해결할 책임이 있다. 정부의 실행 기관인 토지 관리, 측지 및 지도 제작 부서는 아이막, 솜, 수도 및 지역의 토지 소유 및 소유권 계획 및 위치를 포함하는 웹 사이트 https://egazar.gov.mn/ 운영을 시작했다. 위치와 목적에 대한 모든 정보를 포함한다. 요청 제출 거부는 계획 또는 위치에 명시되지 않은 사유로 거부될 수 없다. 다만, 위의 계획 및 위치에 반영되지 않은 경우 시민은 다른 위치의 토지를 선택할 권리가 있다. 두 명의 시민이 같은 장소에 신청하면 신청서를 제출한 시민의 문제가 먼저 해결된다.

 

  • 아이들은 토지를 소유할 권리가 있는가?

: 몽골 주민에게 토지 배분법 제 5.1.4조에 의거하여 18세 미만의 아동은 가족용 토지를 무료로 소유 할 수 있다.

 

  • 구 토지 관리 사무소는 무료 토지를 1회받은 시민에게 2차 및 3차 토지 경매의 기본 가격을 지불하도록 요구한다. 그러한 결정은 언제 내려 졌는가?

: 법률에 따라 2003년 1월 1일 이전에 주문을 발주한 시민 및 사업자로부터 초기 경매 가격을 징수하는 규정은 없다. 이 기간 이후, 국가 감사실과 수도시 감사실은 법에 따라 토지 경매의 초기 가격을 예산에 포함시킬 것을 공식적으로 요청했다.

즉, 시민과 기업이 소유한 토지의 수, 조례를 받은 연수, 토지 가치를 세밀하게 계산하고 초기 경매 가격을 예산에 집중화 하는 것이다. 이는 모든 시민에게 평등하고 공정하며 접근 가능한 방식으로 토지를 제공하는 몽골 헌법의 원칙을 기반으로 한다.

 

  • 울란바토르 시민이 수도에서 두 번째 땅을 사면 얼마를 지불하는가?

: 시민 토지 조례에 의해 발행된 역사적 참고 자료에 따라 토지가 할당된 연수에 따라 수도 및 구의 결의에 따라 수수료가 부과된다.

 

  • 한 토지를 소유한 시민이 토지를 다시 소유하고 사용할 수있는 곳은 어디인가?

: “토지 소유”는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토지를 소유하는 것을 의미하고, “토지 소유”는 계약서에 명시된 목적, 조건 및 조건에 따라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토지를 소유하는 것을 의미하고, “토지 이용”은 소유주에 의한 토지 소유, 소유주와 체결 한 계약에 따라 토지의 유용한 재산을 사용하는 것을 의미한다.

토지법 제 29조는 가족이 공동으로 사용하기 위해 개인 게르나 아파트 울타리를 건설할 목적으로 시민에게 무료로 제공할 토지의 양이 0.07헥타르를 초과하지 않도록 규정하고 있다. 가족의 공동 사용을 위해 야채, 과일 및 채소를 심는 것이다.

mle.mn 웹 사이트는 수도의 토지 위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수도 및 지역에서 승인하고 계획에 포함 된 토지는 경매를 위해 게시된다. 시민들은 이 사이트에 접속하여 자신이 소유하고 사용하는 토지에 대한 정보를 얻고 경매에 참여할 수 있다. 시민들은 경매에 참여하고 경매 가격을 지불함으로써 토지를 얼마든지 소유하고 사용할 권리가 있다. 몽골 시민, 사업체, 단체, 외국 외교 공관 및 영사관, 국제기구 대표 사무소, 외국 법인, 외국 시민 및 토지 소유 또는 사용 결정에 근거하여 토지를 소유하고 사용하는 무국적자는 지불인이 된다.

 

  • 토지를 소유하고 사용하는 시민은 매년 토지비를 지불한다. 이 지불 수준은 얼마인가?

: 토지를 소유하고 사용하는 시민, 사업체 및 조직은 법적 책임이 있다. 이 틀 안에서 토지를 소유하고 사용할 권리가있는 시민은 연간 토지 사용료를 지불해야한다. 소유 및 사용권에 대한 지불은 토지에 관한 법률, 토지 요금에 관한 법률 및 정부 결의안 No.182에 설정된 기본 가격에 따라 수도 및 지역의 시민 대표가 승인 한 계수에 의해 지역적으로 결정된다. 수도 및 지역의 토지 사무소는 세무 당국에서 부과하는 수수료를 부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