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와 중국을 연결하는 가스관 사업은 전염병에도 불구하고 진행 중이다.

by | 2021-06-02 | 경제/산업, 몽골뉴스, 정치/외교

(몽골뉴스=하이몽골리아뉴스) 러시아를 방문하는 동안 B.Batsetseg 외무 장관은 러시아 외무 장관 Sergei Lavrov와 공식 회담을 가졌다.

회담에서 외무 장관은 양자 관계, 지역 및 국제 협력에 관한 다양한 문제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장관들은 몽골-러시아 관계의 현재 상태를 검토하고 고위급 상호 방문, 주요 행사 및 우선 분야 프로젝트를 포함하여 관계 발전을 위한 추가 계획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양국 장관은 양국 수교 100주년을 기념하기위한 공동 계획의 이행을 논의하고, 올해 남은 기간 동안 관련 조치를 중시하기로 합의했다.

외무 장관들은 양자 무역과 경제 협력을 더욱 발전시킬 가능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예를 들어, 그는 전염병에도 불구하고 러시아와 중국을 연결하는 천연 가스 파이프 라인 건설 연구 프로젝트의 성공에 만족을 표했다.

양측은 몽골-러시아 합작 회사인 울란바토르 철도의 활동을 강화하고 철도 인프라와 철도 차량을 업그레이드하는데 필요한 투자를 하기 위해 계속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교육, 문화 및 인도주의 분야에서 협력을 심화하기위한 합의가 이루어졌다. 예를 들어, 가까운 장래에 울란바토르에 몽골-러시아 합동 중등 학교 설립을 강화하기로 결정하고, 국제 및 지역 협력 분야에서 긴밀한 협력 전통을 이어 가기로 합의했다.

회담 후 외무 장관은 회담 결과에 대해 언론에 브리핑했다.

광고문의/기사제보 : himongolianews@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