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뉴스=하이몽골리아뉴스) 6월 30일 정기 내각 회의가 열린 후 결정된 사항에 대해서 Ch.Bolortuya 총리 대변인은 “정부는 2021년 8월 31일까지 높은 수준의 대비 태세를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현재 수도인 울란바토르를 포함하여 몽골 지방 전역에서 코로나 바이러스가 발생하고 있다. 국제 사회에서는 코로나 바이러스 돌연변이의 확산에 대응하여 결정이 내려지고 있다.
수도는 현재 3단계 “주황색”수준이다. 높은 수준의 대비 태세를 2개월 연장하여, 18개 부문의 기업 활동을 제한하고 일부 국경 횡단에서 승객 교통을 중단하는 현행 조치를 계속 이어서 할 것이다.
특히 칭기즈칸 국제 공항, 중국 접경지 자밍우드, 러시아 접경지 알탄볼락을 제외하고는 2021년 8월 31일까지 여객 통행이 중단된다.
정부와 국가 비상대책위원회는 가능한 엄격한 통금 시간을 부과하지 않고 경제, 시민 및 경제 활동을 수행하는 정책을 추구하고 있으나, 향후 상황이 변화되는 것에 맞춰 정책이 결정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제한되는 18개 분야 :
레스토랑, 카페, 체인 레스토랑, 패스트 푸드 레스토랑, 커피 숍, 카페테리아, 뷔페 및 이동식 매점의 서비스 홀 및 야외 구역으로의 서비스를 제한한다. 그러나 식사 배달은 허용한다. (울란바토르 시장의 명령에 따라 책임 서약서를 작성하는 업체는 홀 영업이 가능하다.)
- 시위, 집회, 대회
- 여행, 결혼식, 연회 및 리셉션
- 모든 종류의 바
- 케이터링 서비스 (레스토랑, 카페, 체인 레스토랑, 패스트 푸드 레스토랑, 커피 숍, 카페테리아, 뷔페, 이동식레스토랑)는 홀 및 야외 공간 서비스는 제한되며, 주문 및 배달 케이터링 서비스는 허용된다.
- 박람회
- 비 식품 무역 센터 (2021년 몽골 부총리 명령 제 18 호 승인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예방 대책 임시 절차”의 특별한 조건과 준비하에 운영 가능)
- 전자 및 슬롯 게임 및 모든 종류의 게임 센터
- 교육 센터
- 문화 행사 및 오락
- 마사지 센터
- 피트니스 센터
- 사우나, 수영장, 공중 목욕탕
- 호텔 및 여관
- 휴양 및 관광 캠프
- 종교 의식, 교회, 수도원 및 예배당
- 올림픽, 대륙, 세계 및 국제 대회 준비 이외의 체육 및 스포츠 행사
- 어린이 놀이터, 농구 및 축구장
- 공개 댄스 및 모든 종류의 댄스 클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