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yun-Erdene 신임 몽골 총리가 국회에서 연설한 4가지 목표

by | 2021-01-30 | 몽골뉴스, 정치/외교

(몽골뉴스=하이몽골리아뉴스) 새로 총리로 임명된 L.Oyun-Erdene 총리가 국회에서 연설한 4가지 목표에 관련된 내용이다.

“몽골 시민 여러분! 몽골 대통령! 몽골 국회 의장, 존경하는 의원 여러분!

몽골 정부 의원들이 임기를 선서하고 모든 일을 신속하게 진행할 수 있게 해주신 State Great Hural(의회)에 감사드린다.

몽골 31대 총리 U.Khurelsukh는 울란바토르의 대기 오염을 50% 줄였고, 잃어버린 예금을 되찾고, 정의를 위한 투쟁을 시작했으며, 몽골 정치에서 새로운 윤리 기준을 세웠다.

우리는 정부 정책의 연속성을 유지하고 석유 산업, 철도 프로젝트, 천연 가스 파이프 라인, Tavan Tolgoi 발전소, Erdeneburen 수력 발전소 등 국가의 운명과 불가분의 관계가있는 주요 프로젝트를 완료 할 것임을 선언한다.

우리 정부는 전염병, 글로벌 경제 위기, 기업 및 시민이 직면 한 문제, 사회 불안, 대통령 선거의 정치화 등 여러 문제에 직면하고 있음을 잘 알고 있다.

그래서 오늘은 사탕같은 달콤한 말을 하지 않겠다! 오늘은 앞으로 몽골에 도움이 될 4가지 목표를 간단히 소개하고자 한다.

 

목표 1. 전염병 극복을위한 단기 계획

Covid-19라는 작은 바이러스는 세계 경제와 정부에 심각한 도전을 제기하여 단 1년 만에 인류에게 완전히 새로운 삶의 방식을 가져 왔다.

이 전염병은 200만명 이상의 목숨을 앗아갔다. 연구원들은 전염병으로 인해 4.9% 하락한 세계 경제 침체가 2009년 글로벌 금융 위기 때 보다 3배 더 심하다고 추정한다.

몽골은 10개월 동안 국내에서 버틸 수 있었지만 이 고통은 우리를 벗어나지 못했다. 우리 정부는 Covid-19 전염병을 극복하기위한 포괄적인 계획을 신속하게 개발할 것이다.

인구의 예방 접종이 우리의 최우선 과제이다. 정부는 WHO가 승인한 백신이 발병 현장에서 일하는 직원, 위험 그룹 및 일반 대중을 위해 처음 100일 이내에 단계적으로 도입되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

신속한 예방 접종은 대유행으로 인한 경제적, 사회적 어려움을 단기간에 극복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정부는 전염병에 가장 큰 영향을받는 기업, 고용주 및 중소기업을 지원하기위한 포괄적인 조치 패키지를 실행 계획에 포함시킬 것이다.

전문 기관의 조언을 바탕으로 점진적으로 해외 시민을 유치하는 과정을 강화하겠다.

나는 모든 시민과 기업이 몽골 정부와 긴밀히 협력하여 우리뿐만 아니라 인류가 직면한 위험한 전염병을 극복 할 것을 촉구한다!

 

목표 2. 경제 회복 계획

100년만에 일어난 전염병의 발발에도 불구하고 인류가 전염병을 극복 한 후 세계 경제는 빠르게 회복되고 있다.

그러므로 우리는 오늘날의 심리학에서 우리 경제를 부흥시키고 성장시키려는 현재의 목표에서 후퇴해서는 안되며, 지금부터는 대유행 이후의 경제에 대비해야한다.

소득과 고용 문제조차도 경제 성장 없이는 완전히 해결 될 수 없다.

몽골이 가족이라고 가정하면 우리는 지출과 수입에서 연평균 20억 달러를 잃었다. 몽골 가구 생계의 93%는 석탄, 금, 구리 및 철광석과 같은 재생 불가능한 자원에서 비롯된다.

솔직히 말해서, 석탄을 대체할 과학적, 기술적 해결책이 발견되면 몽골 가정은 급여와 연금을 지불 할 수 없을 것이다. 우리는 시간을 낭비해서는 안된다! 소금과 같은 짠 결정은 경제에서 내릴 수밖에 없다. 채굴에 지나치게 의존하는 경제 구조는 채굴 부문이 강할 때 해결되어야 한다.

따라서 주요 목표는 과학, 기술 및 혁신의 발전을 가속화하는 것이다. 모든 국가의 기복의 원인은 과학 분야의 발전 수준과 직접 관련이 있다. 경제 발전의 기반과 세계 시장에서의 경쟁력은 과학, 정보 및 기술에 달려 있다.

과학 및 혁신 기관 아카데미는 과학적 발견을 경제화하기 위해 단일 클러스터로 조정되고 조직될 것이다.

4차 산업 혁명 기간 동안 인공 지능, 핀 테크, 클라우드 기술 분야에서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경쟁한 국내 기업을 지원하고 협력할 것이다.

채굴 수익을 높이고 천연 자원을 공정하고 공평하게 분배하기 위해 국민 복지 기금이 설립 될 것이다. National Wealth Fund에는 축적, 안정화 및 개발의 세 가지 활동 영역이 있다. 복지 기금의 수익금은 천연 자원에 대한 소비세와 국영 기업의 이윤에서 창출되며 경제 우선 순위를 지원하고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사용될 것이다.

전략적 채굴 예금의 직접 수익을 개선한다. 우리는 의회와 긴밀히 협력하여 Oyu Tolgoi 협정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몽골이 자원 사용에 대한 대가로 빚을 지는 대신 상속할 수있는 조건을 만들 것이다.

국무 총리로서 ‘비전 2050’ 정책을 바탕으로 다음과 같은 경제 부문에 우선 순위를 부여하고 정책 지원을 받게된다. 광업 외에도 제조, 식품, 농업, 에너지, 관광 및 중소기업, 운송 및 물류, 창의적인 제조, 정보 및 기술이 포함된다.

이 영역이 왜 두드러지는지 몇 마디로 설명하겠다.

우선 우리는 천연 자원에 가치를 더 해야한다. 석탄을 씻고, 구리를 제련하고, 기름과 철광석을 가공 할 수있는 공장을 건설하는 것이 필요하다. 한 가지 예를 들자면, Erdenes Tavan Tolgoi 광산의 점결탄 가격은 톤당 63달러이다. Gantsmod 국경검문소에서 운송 및 세탁하는데 200달러가 소요된다.

몽골은 연간 61억 달러 상당의 상품을 수입한다. 그중 10억 달러는 석유 제품에 사용된다.

정유소가 설립되면 국내에서 70%, 심지어 100%까지 공급이 가능할 것이다.

산업화된 국가가 되려면 인프라 문제를 해결해야한다. Tavan Tolgoi-Gashuunsukhait 및 Tavan Tolgoi-Zuunbayan 철도 건설이 곧 완료된다. 이것은 몽골의 운송 비용에서 연간 6억~9억 달러를 절약하고 총 수출을 약 30% 증가시킬 것이다.

도로 프로젝트는 우선 순위가 지정되고 국경 교차점과 관광 경로를 연결하는데 우선 순위가 부여된다. 내륙국의 경우 운송 및 물류 부문 전체를 발전시키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오늘날 우리는 에너지의 25%를 수입한다. 수입에 연평균 1억 4천만 달러를 지출한다. 이러한 흐름을 줄이기 위해 Tavan Tolgoi 및 Erdeneburen 수력 프로젝트가 즉시 완료되고 V발전소가 가동을 시작할 것이다.

우리나라는 1인당 가축 수와 면적에서 세계를 선도한다. 그러나 식량 생산 경쟁력 측면에서 192개국 중 180위를 차지하고있다.

매년 평균 6억 5천 5백만 달러 상당의 식품을 수입한다. 따라서 수입 대체, 수출 지향 농업 및 경공업의 완전히 새로운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시급하다. 축산 가공 공장과 기본 운송 센터가 단계적으로 건설된다.

물론 전염병 이후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분야는 관광이다.

몽골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이 느끼는 관료들의 무책임을 해소하고, 전자 대사관을 설치하고, 전자 비자를 발급하고, 지체없이 항공 운송을 자유화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

자랑스러운 역사와 풍부한 문화 유산을 바탕으로 창조 경제를 발전 시키겠다. 목표는 문화부의 경영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 올리고, 문화, 예술, 영화를 세계 수준으로 끌어 올리고, 경제적으로 효율적이되는 것이다.

증권 거래소 및 국영 기업의 거버넌스를 국제 수준으로 끌어 올리겠다. 앞으로 몽골은 중앙 아시아에서 가장 큰 금융 중심지가 될 수있는 기반을 마련할 것이다. 

국무 총리 산하에 경제 협의회, 기업 협의회, 외국인 투자 촉진 협의회를 구성하여 공적-민간 파트너십의 새로운 문화를 조성하여 테이블 뒤에서 회의를 개최하는 대신 이사회 앞에서 해결책을 논의하고 경제 개발부. 궁전 방이 아닌 공공 영역에서 일하는 총리가 있을 것이다.

저는 개발 정책이 지속 가능하다면 주 예산이보다 효율적으로 지출되고 납세자들에게 장려 될 것이라고 믿는다.

부의 창조자, 민간 부문 및 투자자, 몽골 정부는 귀하와 협력하여 국가를 수출업자의 수입국으로 만들 것이다. 도시와 농촌 개발의 적절한 균형을 보장하고 자연 경제 흐름에 따라 지역 개발 개념을 재구성할 것이다.

울란바토르 분산화. 도시로 이동하는데 비용이 많이 들수록 시골로 이동하는 것이 더 경제적으로 지원될 것이다. 수도의 교통과 위성 도시를 연결하는 인프라 문제는 단계적으로 해결 될 것이다. 정부는 인구의 대부분이 사는 대도시 문제를 시 행정에만 맡기지 않을 것이다. 울란바토르 사람들과 함께 모든 면에서 그들을 지원할 것이다.

 

목표 3. 중산층을 지원하는 새로운 국가 시스템 

여러분과의 다음 논의는 삶의 질 문제이다. 우리는 인간적이고 시민 민주주의 사회의 발전을 선언했다.

1980년에 태어난 사람으로서 민주 혁명의 초기는 어린 시절이었다. 우리는 80년대, 사회 변화의 물결에 맞서 지난 30년 동안의 실수를 경험한 세대이다.

지난 30년 동안 우리는 인권, 자유, 자유 언론, 다당제 의회 시스템, 시장 경제와 같은 많은 중요한 것들을 제공해 왔다.

그러나 빈부 격차가 벌어지고 소득 불평등이 커지고 있으며 지하 경제가 번성하고 사회 정의가 약화되고 있으며 인구의 28.4% (3명 중 1명)가 여전히 극빈층에 살고 있다는 것도 슬픈 사실이다.

포용적 경제 성장은 삶의 질의 긍정적인 변화에 의해서만 측정되어야 한다. 사실, 우리는 시민들의 삶의 질을 크게 변화시킬 수 없었다.

오늘날 사회의 원동력 인 중산층은 어린이만큼 취약하다. 우리가 즉시 중산층을 지원하고 새로운 국가 시스템으로 이동하지 않으면 중산층은 빈곤의 심해에 가라 앉을 것이다.

우리나라가 번영하는 중산층 사회를 만들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주택이다.

앞으로 3년 동안 우리 정부는 ‘청소년 1, 2, 3 지구’의 통합지도를 구축하고 통합 저축 기금 시스템으로 전환하여 새로운 소득 창출 주택 융자 모델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번영하는 중산층 사회를 위한 두 번째 인센티브는 양질의 교육이다. 교육은 사람의 삶을 빈곤에서 번영으로 직접 가져갈 수있는 강력한 자원이다.

몽골 어린이들은 지적 능력면에서 세계 7위이지만 발달면에서 59위, 창의력면에서 111위에 올랐다. 엄밀히 말하면 우리 교육은 날로 글로벌 경쟁력을 잃고 있다. 따라서 몽골인이 되기위한 교육 패키지, 몽골어와 문자의 완벽한 사용, 도시 및 농촌 교육의 질, 대학의 경쟁력 강화, 영어를 제 2언어로 만들고 세계 시민을 준비하는데 특별한 관심을 기울일 것이다.

국무 총리 장학금은 매년 발표되며 몽골에 필수적인 새로운 세대를 준비하는 데 초점을 맞출 것이다.

정부는 봄 회의 전에 교육 개혁법 패키지를 제출할 예정이다.

건강 부문은 삶의 질 측면에서 특히 중요하다. 심혈관 질환과 암은 우리 몽골인들 사이에서 가장 흔한 질병이다. 전문가들은 근본 원인을 조기에 진단하지 않고 잘못된 생활 방식으로 설명한다.

모든 시민은 매년 완전히 진단되는 시스템으로 이동할 수 있어야한다. 향후 4년 동안 국립 장기 이식 센터, 국립 심혈관 센터, 화상 센터, 국립 암 센터가 건립될 예정이다. 그렇게 함으로써 우리는 해외 의료에서 ​​연간 1억~1억 2천만 달러의 흐름을 30~40% 줄일 수 있다.

건강하고 활동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만들기 위해서는 새로운 문화가 필요하다. 아침 일찍 일어나 저녁 일찍 잠자리에 드는 국가가 되어야한다. 어릴 때부터 면역력, 칼로리, 비타민에 대한 포괄적인 이해를 제공하는 교육 시스템이 필요하다.

자신이 뚱뚱하다는 전통적인 오해를 바로 잡고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공격을 멈추고 과체중에 맞서 싸우는 국가 문화를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해야 할 때이다.

또한 복지에서 고용으로의 전환, 여성의 노동 시장 참여 확대, 다각화된 은행 및 금융 시스템 구축을 단계적으로 추진하여 중산층 지원을위한 국가 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다.

 

목표 4. 정의와 전자 정부

지난 30년을 끝내고 새로운 30년을 시작하기 위해 섭씨 영하 30도에 수흐바타르 광장에 모인 3만명의 사람들이 정치, 광업, 사법 및 법률 그룹에 “아니오”라고 말한것을 결코 잊지 못할 것이다.

힘을 잃으면 국민들의 지지를 받고 계속 싸울 것이다. 이번에는 부패와의 싸움이 잡초뿐만 아니라 잡초를 구성하는 토양에 대한 싸움이 될 것이다.

오늘날 우리는 부패 인식 지수에서 106위를 차지했다. 부패의 근본 원인은 정부 관료와 부패한 정치 체제라는 것이 분명하다. 따라서 부패와의 싸움은 쉽지 않다.

우리는 누구도 탄압하거나 기소하지 않는 독립적이고 공정한 사법 제도의 구축을 전적으로 지원할 것이다. 비공식적으로 나라를 다스리고자하는 집단의 동지들에 맞서 열심히 싸울 것이다. 그들은 법정 및 법 집행 기관에서 대리인을 정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

앞으로 우리는 정당과 협의하여 국가와 같은 비공식 집단을 재건하고 정치적 목적을위한 법 집행 기관의 사용을 완전히 제거하기 위해 고전적인 의회 시스템을 구축하는 포괄적인 법률 개혁을 모색할 것이다.

내부 고발자 보호법, 정당 금융법, 공무원 윤리법을 국제 기준에 따라 제정하고 부패 방지법을 개정함으로써 이를 구현하겠다.

우리는 e-nation을 만들기 위해 더 열심히 노력할 것이다. 모든 정부 서비스는 “E-Mongolia”창에 통합된다. 정부 서비스에 접근 할 수없는 공무원은 부패를 지원한 책임이 있다. 전자 전환은 2021년과 2024년 사이에 최대 90%가 될 것이다. 

이를 위해 전자 개발부가 설립된다. 이것은 인력의 증가는 아니지만 유일한 해결책은 모든 수준의 정부에서 직원 중복을 제거하고 국가 구조의 규모를 30-40% 줄이는 것이다. 전자 서명을 도입해야 한다. 개인 정보보안은 법률에 의해 보장된다. 정부 관료가 줄어들고 시민으로서의 시간이 절약된다.

공무원은 시민 사회 단체와 협력하여 선물 교환, 협력 계약 체결, 풀뿌리 수준에서 인위적인 관료제를 만드는 관행을 종식시킬 것이다.

좋은 정부를 구축하기 위해 우리 정부는 네 번째 정부인 언론과 긴밀히 협력 할 것이다. 정부는 언론의 자유와 시민의 알 권리를 존중할 것이다. 대중의 주요 이슈에 대한 사실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보다 연구 기반의 사실적 접근 방식을 지원하기 위해 투명하고 개방적인 협력이 선호된다.

우리는 영원한 두 이웃과 나머지 세계와 함께 모든 영역에서 공개적이고 적극적으로 일할 것이다.

세계화되는 세계에서 우리는 국가의 정체성, 사고 방식, 삶의 방식, 독특한 본성을 소중히 여기며, 우리 국가의 차이를 사랑하고 보호하며 몽골을 세계에 홍보할 것이다.

후임 총리로 구성된 ‘국가 정책 연구소’가 정기적으로 설치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우리 정부는 모든 이전 정부의 올바른 정책 연속성을 유지할 것이다.

인민당 정부도없고 민주당 정부도없고 몽골 정부만 있다. 그러므로 우리의 공통 국가 가치를 강화하고 내부 갈등이 아닌 개발 측면에서 세계의 다른 국가와 경쟁하자.

시민은 국가의 기초이다. 시민권과 개인의 권리를 보호하는 것은 민주주의 국가의 의무이다. 모든 수준의 정부와 모든 직원의 인권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인권을 보호하고 시민에게 봉사하는데있어 국가의 역할을 인식하도록 특별히 주의를 기울일 것이다.

모든 공무원들은 공무원들의 무모하고 무책임한 행동으로 인해 정부 전체가 사임했다는 사실을 결코 잊지 말아야한다. 앞으로 우리는 책임감 있고, 윤리적이며, 인도적이며, 규율 적이며, 성과를 기반으로 가치가있는 공무원 문화를 도입할 것이다.

몽골 시민 여러분! 몽골 국회의원 여러분!

인민 혁명 100주년, 민주 혁명 30주년을 맞아 몽골 총리를 장기 정책 ‘비전 2050’시행 첫해로 임명한 것은 역사적 책임으로 간주된다.

아마르 제 12대 몽골 총리의 말을 인용하고 싶다. ‘몽골이라는 나라의 장수와 번영은 오늘날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더 중요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