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V 백신의 안정성과 효능이 인정되었다.

by | 2021-02-07 | 국제, 몽골뉴스, 몽골코로나

(몽골뉴스=하이몽골리아뉴스) 세계적 의학 학술지 The Lancet에 COVID-19에 대한 러시아 스푸트니크-V 백신의 3상 임상 실험 결과가 게시되었다. 

2월 2일 화요일에 발표된 보고서에 따르면 이 백신은 안전하고 효과적이었다.

영국 신문 The Guardian에 따르면 이 백신은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에 대해 91.6% 효과적이며, 백신의 안전성이 보고되었고, 백신 접종 후 심각한 부작용이보고되지 않았다.

미국 신문 Politico는 스푸트니크 V를 두 번 접종하면 면역 체계가 강화된다고 썼다. 또한 러시아 백신이 60세 이상의 사람들에게 효과적이라고 언급했다.

Huffington Post는 러시아가 “백신을 신속히 승인”했다고 비판했지만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과 싸우는데 있어 약물의 효과를 칭찬했다.

CNN은 스푸트니크 V는 실험의 세 번째 단계의 결과에서 알 수 있듯이 심각한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에 100% 효과적이라고 보도했다.

러시아 보건부와 러시아 직접 투자 기금(RDIF) 산하 가말 레야 센터는 2월 2일 The Lancet에서 스푸트니크 V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의 3상 임상 시험 결과를 발표했다.

러시아 직접 투자 기금의 수장인 Kirill Dmitriev는 러시아 스푸트니크 V 백신의 효과와 안전성을 칭찬했다. 그는 세계에서 단 3개의 백신만이 91% 이상 효과적이지만 우리 백신이 다른 두 백신보다 낫다고 언급했다.

러시아 백신 Sputnik V의 장점은 다른 유사한 제제와 달리 매우 활동적이며 보관 및 운송 중에 극도로 낮은 온도가 필요하지 않다는 것이다.

캘리포니아 스탠포드 의과 대학의 역학자인 딘 윈 슬로우는 이 제품이 전 세계 전염병의 핵심 요소라고 말했다. 그는 The Lancet에 발표된 Sputnik V 백신이 3상 임상 실험에서 91.6% 활성이라고 말했다. Pfizer 및 Moderna에서 생산한 백신보다 약간 덜 효과적이며 95% 효과적인 상태이다.” 그는 “DNA 백신이기 때문에 RNA 백신을 저장하고 운반하기 위해 매우 낮은 온도가 필요하지 않다.”라고 덧붙였다.  

Kuritskus는 Sputnik V에 대해 “백신의 보호 수준은 Pfizer와 Moderna의 수준과 비슷하지만 AstraZeneca와 Johnson & Johnson의 데이터에 따르면 보호 수준이 다소 높다는 것을 보여준다.”라고 말했다. 물론 많은 연구 결과를 비교하는 것은 어렵다. 전염병 전문가들은 스푸트니크 V의 입증된 높은 활성이 코로나 바이러스 전염병의 확산을 막을 수 있는 약물 중 하나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