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 대통령은 정부와 비상대책위원회에 아스트라제네카(AstraZeneca) 백신을 구입하도록 지시할 것

by | 2020-12-01 | 몽골뉴스, 몽골코로나, 사회/교육

(몽골뉴스=하이몽골리아뉴스) Kh.Batulga 몽골 대통령은 코로나 바이러스 전염병에 대한 백신을 개발하는 회사인 AstraZeneca의 경영진과 온라인 회의를 열었다.

몽골 대통령 바트톨가 함트마(Battulga Khaltmaa)는 오늘 영국-스웨덴 제약 회사인 AstraZeneca 경영진과 온라인 회의를 열고 회사가 개발한 코로나 바이러스 대유행 백신의 몽골 공급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AstraZeneca와 옥스포드 대학이 공동 개발한 AZD1222 백신은 효과가 70%라고 회사는 11월 23일 밝혔다.

회의가 시작될 때 몽골 대통령인 Battulga Khaltmaa는 전 세계 코로나 바이러스 전염병에 맞서 싸우는데 필요한 백신을 개발하고 공급하려는 AstraZeneca의 노력을 칭찬했다.

그는 인구의 절반 이상이 수도에 집중되어있는 몽골에서는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이 나오자마자 전체 인구를 접종 하는 것이 중요 하다고 말했다.

따라서 몽골 대통령인 Battulga Khaltmaa는 회사가 개발한 백신을 우선적으로 구매하는 것에 관심을 표명했다.

AstraZeneca는 몽골 대통령이 우리 회사에 직접 연락한 것이 “매우 기쁘다”며,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이 판매되는 즉시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을 최초로 공급하는 국가 목록에 몽골이 포함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회의에서 몽골 대통령인 Battulga Khaltmaa는 몽골 정부와 국가 비상대책 위원회에 AstraZeneca 백신 구매를 지시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