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아트 항공 “울란바토르-서울행 노선 횟수 증가 시킬 것”

by | 2021-12-01 | 몽골뉴스, 사회/교육

(몽골뉴스=하이몽골리아뉴스) 의회 경제 상임위원회 회의에서는 MIAT 주식회사의 활동에 대해 M.Oyunchimeg 의원과 J.Bat-Erdene 의원이 묻는 질문에 대한 답변이 논의되었다. 

S.Batbold 도로교통개발부 장관은 “MIAT는 국영 합자회사의 비행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항공 통신에 대한 법적 규제를 개선할 것이며, 울란바토르-서울행의 비행 빈도를 증가시킬 것이다. 또한, 2021년 홍콩을 취항하고, 도쿄, 모스크바, 이르쿠츠크, 베이징, 후허하오터 노선을 2019년 수준으로 안정화하고 미국 상하이와 시애틀 노선을 신규 취항할 계획이다.

우리는 항공 운송 시장의 현재 상황과 전염병으로 인한 재정적 어려움을 연구하고 항공 운송 부문의 재건과 경쟁력 및 재정 상태를 개선하기 위한 정책 제안을 개발하기 위해 국가 재산 정책 및 규제 기관과 협력하고 있다. 

항공료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항공유를 국영기업인 ‘에르치스 오일’에 인하하기 위한 준비가 한창이다.

민간항공청(Civil Aviation Authority)은 연료 공급 시설의 운영을 책임지고 있으며 2021년 말까지 18억 MNT의 손실을 책임지고 있다. MIAT는 정부 예비 기금에서 연체된 9억 8,970만 MNT와 민간항공청과 그 계열사에 미지급 공항 및 항공 서비스 요금으로 92억 7,000만 MNT를 해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