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쟁중인 돈을 시민들에게 나눠준 후 패소하는 경우 어떻게 되는가에 대한 총리의 답변

by | 2021-04-09 | 몽골뉴스, 몽골코로나, 사회/교육

(몽골뉴스=하이몽골리아뉴스) 특별 내각 회의에서 Oyu Tolgoi가 지불한 세금은 통금 시간 동안 각 시민에게 300,000 MNT을 지원할 것이라고 발표되었다.

L.Oyun-Erdene 총리는 Oyu Tolgoi와의 조세 분쟁이 진행되어 패소할 경우 각 시민에게 지불한 세금을 배상받을 위험이 있는지 여부에 대해 다음과 같이 설명했다. 그는 중재 분쟁이 최소 2~3년 동안 지속될 것이며 패소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몽골인들은 우리가 부의 주인이 되어야한다고 생각한다. 웰스 크리에이터는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하고 있다. 천연 자원은 다르다. 그것은 강제가 아닌 심토의 자원이기 때문에 노르웨이와 같이 모든 시민에게 유익해야한다. 이 원칙은 이전 정부에서 부터 또는 지금은 총리로서 변하지 않는다.

Erdenet와 관련된 많은 문제가 있었다. 어쨌든 한 가지 진실이 있다. Erdenet Mining Corporation 분쟁과 관련된 문제는 정부가 해결했으며, 이 심각한 전염병 동안 회사는 난방과 전기 비용을 지불하고 있다. 사업에 도움이 된 것도 사실이다. 아무 조치도 취하지 않았다면 불가능 했을 것이다. 구리 가격이 상승하고 있다. 나는 Erdenet Mining Corporation이 구리 가격 차이로 돈을 벌었다고 들었다. 따라서 이 큰 공장은 국가 소유가 옳다. 물론 정부가 모든 일을 할 필요는 없다. 그러나 핵심 전략 분야는 국가 소유가 되어야 한다고 믿어진다.

Oyu Tolgoi에 대한 10년 이상의 분쟁 끝에 우리 몽골인들이 그러한 결과를 얻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몽골 정부가 처음으로 세금 징수 소송을 제기했다. 당시 사람들은 중재에 소환될 것이며 투자자들은 거절 당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무도 정부와 함께하지 않았다. 어려운 상황에서 여러 번 편지를 보냈다. 모든 것이 잘 풀리는 것은 아니다.

이 작업의 결과는 오늘 나왔다. 지난 30일 동안 1조 MNT가 국가 계좌로 이체되었다. 중재 분쟁이 진행중인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투자자는 정부의 요구에 응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세금을 내야한다. 우리는 법을 위반하지 않았다.

몽골에서 백신 접종이 진행 중입니다. 경제 회복의 첫 징후는 이제 막 시작되었는데 감염률이 증가하고 있다. 그래서 우리는 통금 시간을 부과 할 수밖에 없었다. 예방 접종과 지원이 없는 격리는 경제에 좋지 않다.

그래서 이번에 몽골은 이 돈을 시민들에게 쓸 수밖에 없다. 나는 내가 할 수있는 일을 하고있다.

정부가 중재 재판에서 패소하면 어떻게 되는 질문이 있는데, 투자자들은 애초에 패배했다고 믿고 협상을 시도하고 있다. 중재 분쟁은 최소 2~3년 동안 지속된다. 그렇게하지 않으면 자원 문제가 발생한다.

Oyu Tolgoi는 많은 세금 지원을 받았다. 그러나 우리 몽골인들은 이 예금에서 배당금을 받지 못했다. Erdenet보다 몇 배 더 큰 예금조차도 Erdenet Mining Corporation의 비용의 부담을 짊어지지 않은 것은 사실이다. 따라서 투자자가 지불한 세금은 전염병 기간 동안 모든 시민에게 진정한 지원이 되었다. 앞으로 모든 사람이 해결하고자 하는 소망이 있다.

우리가 투자자들을 강요하고 올바른 거래를 한다면 앞으로 가장 큰 기회조차도 Oyu Tolgoi에서 올 것이다. 우리는 큰 사회적 책임 기금이 설립되어야 한다고 믿는다. 우리는 Oyu Tolgoi 관리 비용을 절감함으로써 연간 그렇게 많은 양의 자원을 생성할 수 있다고 믿는다.

정부는 100일 이내에 웰스 펀드에 관한 법률을 통과시킬 것이다. 나는 이건 신경 쓰지 않고 1차 예방 접종을 더 효과적으로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점을 다시 한 번 말씀 드리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