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부 장관 “대통령의 제안 중 5개가 정부 활동에 반영되었다.”

by | 2020-11-18 | 몽골뉴스, 몽골코로나, 사회/교육

(몽골뉴스=하이몽골리아뉴스) 어제 Kh.Batulga 몽골 대통령은 U.Kurelsukh 총리에게 보내는 공식 서한에서 현금 20만 MNT, 바우처 형태로 80만 MNT, 중소기업 임대료 인하, 은행 대출 금리 연기 등 가정, 기업 및 국가 생산자를 지원하기 위해 여러 제안을 했다.

오늘 내각 회의에서 Ch.Khurelbaatar 재무부 장관은 중소기업을 위한 임대료를 줄이기위한 포괄적인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실행하려는 대통령의 제안을 지지했다. 이 제안에는 승인을 위해 의회에 제출할 법안에 포함되어 있는데, 이는 쇼핑 센터, 무역, 생산, 서비스, 사립 학교, 유치원 및 보육 서비스를 위해 건물을 임대한 납세자가 지불한 임대료에서 임대인의 소득을 공제하는 것이다.

Ch.Khurelbaatar 재무부 장관은 “솔직히 말해서 대통령이 제시한 6 개 제안 중 5개가 반영되고 있다고 말씀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내각 회의에 앞서 대통령실 의장인 U. Shijir는 “아마도 시민들에게 백만 MNT를 제공하겠다는 제안을 지지 할 것이다. 그렇지 않다면 정부와 협상 테이블에 앉을 것이다. 800,000 MNT 상당의 상품권은 대통령 계열사에 포함되지 않는다. 따라서 시민들에게 재정적 지원을 제공하겠다는 제안이 다시 협상 테이블에서 논의 될 것인지에 대한 질문이 시민들의 관심을 끌고있다.”고 말했다. 

또한 대통령이 소유한 회사는 지원을 받을 경우 바우처를 받을 자격이 없다고 발표했다. “대통령의 100만 MNT 지원은 약 8,500개의 몽골 가공 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