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리핀 대통령은 시민들에게 감옥에가는 것과 백신 예방 접종 중 하나를 선택하도록 강요

by | 2021-06-23 | 국제, 몽골뉴스, 몽골코로나

(몽골뉴스=하이몽골리아뉴스) 로드리고 두테르테 필리핀 대통령은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접종을 거부하는 사람들을 “체포하고 구금”하겠다고 위협했다.

월요일 밤 국영 텔레비전에서 두테르테는 백신을 피하고 바이러스를 퍼뜨린 사람들에게 “매우 화가난다”고 말했다.

“이 나라는 심각한 위험에 처해있다”고 그는 말했다. 또한 “백신 예방 접종을 거부하면 체포하고 백신 예방 접종을 강제로 하겠다. 이것이 허용되지 않으면 필리핀을 떠날 수 있다. “인도에 갈껀가, 미국에 갈껀가?”라고 말했다. 

그런 다음 그는 마을 시장들에게 백신에 반대하는 사람들의 목록을 작성하도록 의무화하겠다고 약속했다.

인권 운동가인 에드르 올랄리아는 대통령의 위협을 비판하면서 나중에 범죄를 저지르지 않은 사람을 체포할 권리가 없다고 말했다.

두테르테는 이전에 서방 국가들이 가난한 나라에서 구할 수없는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을 비축했다고 비난했다.

필리핀의 백신 예방 접종은 몇 차례의 백신 공급이 지연된 후 올해 3월에 시작되었다. 발병이 시작된 이래 130만명 이상이 감염되었고 23,749 명이 사망했는데, 이는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높은 수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