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민당은 대통령의 거부권을 수용할 수 없다고 말했다.

by | 2021-01-25 | 몽골뉴스, 정치/외교

(몽골뉴스=하이몽골리아뉴스) 인민당의 정기 회의에서 대통령 거부권 수락 여부를 논의했다.

인민당 대표인 D.Togtohsuren은 회의 에서 내린 결정에 대해 언급했다. 회의에서는 몽골 총리 후보 지원에 대한 대통령의 거부권과 부패 방지법, 행정법에 대해 논의했다.  

인민당은 L.Oyun-Erdene을 총리로 지명했다. 

또한 반부패 법 개정에 따르면 반부패 위원회 위원장은 대통령의 제안과 총리의 제안에 따라 6년 임기로 의회에서 임명되었다. 대통령은 개정을 거부했다. 인민당은 거부권 행사가 용납 될 수 없다고 했다. 이것은 헌법에 따라 이루어진 변경이기 때문이다. 헌법 33조에는 대통령의 8가지 기능이 명시되어 있다. 다른 기능은 허용되지 않는다. 또한 이는 전적으로 행정부의 책임이라고 인민당은 주장했다.

B.Enkhbayar 의원은 “법정 법에 대한 대통령의 거부권은 두 가지 이유로 받아 들여질 수 없다. 이 법은 헌법 개정의 일부로 승인되었다. 대통령은 법률 초안 작성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토론하는 동안 작업반은 36개 항목이 포함 된 100페이지의 제안서를 받았다. 실무 그룹은 이러한 제안의 98%를 접수하고 승인했다.

의회와 대다수는 정치에 참여할 수있는 대통령 사법부의 모든 권리를 박탈하고 있다. 대통령은 모든 판사를 임명할 권한을 보유하고 대법원장을 임명할 권한을 보유한다.

현행법에 따라 대통령은 몽골의 모든 판사, 모든 법원의 수석 판사, 모든 총회 위원 및 모든 사법 징계위원회 위원을 임명한다. 이 지나치게 집중된 힘은 비판을 받았다. 이 권한은 헌법 개정으로 폐지되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