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하이몽골리아뉴스) 울란바토르 시장은 오늘 기자회견을 통해 올해 나담축제 개막식과 폐막식 티켓 판매에 대해 발표했다. 티켓은 7월 1일부터 enaadam.mn 사이트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좌석에 따라 80,000투그릭, 100,000투그릭, 150,000투그릭의 가격으로 책정되었다.
이는 작년과 동일한 가격이며, 총 12,000장의 티켓이 판매될 예정이다.
올해 나담축제에는 부탄 국왕이 방문할 예정으로, 외국인 방문객과 대표단은 무료로 축제를 관람할 수 있다. 반면 새로 선출된 국회의원과 그 가족들은 일반 시민들과 동일한 가격으로 티켓을 구매해야 한다고 시장은 강조했다.
티켓을 구하지 못한 시민들은 중앙광장 외부에 설치된 대형 스크린을 통해 개막식, 폐막식, 씨름 경기를 시청할 수 있다.
또한 7월 10일에는 시 예산으로 중앙광장에서 오페라 ‘운명의 세 남자(Uchirtai Gurvan Tolgoi)’가 공연되며, 5,000장의 초대권이 배포될 예정이다.
올해 나담축제의 개막식과 폐막식은 ‘지구와 평화’라는 주제로 연출되며, 60미터 높이에서 국기가 게양되는 등 깜짝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고 한다.
울란바토르시는 이번 발표를 통해 나담축제를 더욱 내실있고 시민 친화적으로 운영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