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뉴스=하이몽골리아뉴스) 전 의원 Ts.Oyungerel이 당의 설립에 대해 알렸다.
“제 정치적 결정을 여러분과 공유하고 싶다. 저는 29년 동안 일해온 민주당을 탈퇴했다. 여성, 청소년 및 장애인에게 친절한 환경을 조성하지 못했다고 느꼈다.
나의 정치적 경험을 젊은이들에게 전하고 싶다. 개방적이고 좋은 거버넌스를 개발하고 많은 팀 정신과 윤리적 정치인을 영입하려는 꿈이 있다. 민주당은 그것을 개발하러 하지 않았다.
저는 5월 2일에 정치 생활의 나머지 부분을 이전 지도자들이 아닌 청년들에게 바치겠다고 발표했다. 그래서 저는 젊은이들을 만나 민주당에 합류하지 못한 이유를 들었다.
그녀는 나머지 정치 경력을 젊은이들을 위한 새로운 플랫폼을 만들기로 결정했다. 그들은 원하는 플랫폼을 만들기 위해 새로운 정당을 구성해야 했다. 하지만 민주당원들에게 많은 선택권을 줄 수는 없다. 나는 많은 정당 이름을 생각하고 썼다.
나는 우리 당의 이름에 민주주의라는 단어를 포함시키고 싶었다. 그러나 이름에는 많은 중복이 있다. 그래서 시민 참여 연합 (Citizen’s Participation Coalition)이라는 정당을 만들기로 결정했다. 우리는 인간의 자유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우리의 문을 열고 있다.
지난 10년 동안 시도되지 않은 개혁이 있다. 예를 들어, 젊은이들은 어떻게 정치에 참여하는지 문제가 있다. 정치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많은 돈이나 파벌이 있어야 한다. 하지만 나에게는 새로운 기준이 될 것이다.
젊은이들은 휴대폰에서 액세스 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만들고 있다. 등록하고 자신을 소개 할 수있는 플랫폼을 만들 것이다. 나는 민주당 의장에 출마 할 때 이것을 했다. 즉, 시민은 집에서 등록하고 정치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회원은 곧 Play 스토어에서 사용할 수있는 Civic Participation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