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후렐수흐 총리 대통령 출마 공식화 “당원 여러분이 지지하면 대통령 선거에 나갈 것이다.”

by | 2021-03-16 | 몽골뉴스, 정치/외교

(몽골뉴스=하이몽골리아뉴스) 몽골 인민당 (MPP)의 U.Khurelsukh(후렐수흐) 당 대표는 지난 금요일 당사에서 21개의 아이막과 9개 지역의 국회의원들과의 광범위한 회의에서 2021년 대선 후보에 나가는 것에 대해 “여러분이 나를 지지한다면 나는 2021년 대통령에 출마 할 것”이라고 그는 당원들에게 말했다.

L. Oyun-Erdene 몽골 총리는 지난주 정부 청사에서 아이막과 수도 시민 의장 및 주지사들의 공동 회의 및 세미나를 조직했다. 전염병으로 인해 아이막 주지사는 수도를 방문 할 수 없으며 통금 시간에 대규모 당 회의를 개최하기가 어려웠다. 따라서 이번에는 아이막과 지구 총재가 수도에 모였고, 다가오는 MPP 회의와 관련하여 대통령 선거 후보를 선출하기 위해 U.Khurelsukh 당 대표는 그의 “메시지”를 보냈다. Covid-19 전염병의 수는 날로 증가하고 있으며 녹지대였던 aimag에서도 감염이 보고되었다. 향후 감염 건수가 증가 할 것이라는 전문 기관의 발표로 당국이 이러한 회의를 다시 개최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다. 

그는 또한 2021년 대선까지 몽골 인민당이 어떻게 작동할지, 당의 모든 수준에서 어떤 책임이 있을지, 의회, 정부, 아이막 및 지구 총재가 코로나 19 극복에 매우 적극적이고 책임감이 있어야 한다는 점을 상기 시켰다. 2021년 대선을 앞두고 당 지도자 U. Khurelsukh는 여당이 “실수”를해서는 안된다고 강력하게 경고했다. 그는 또한 조만간 2021년 대선 후보를 선발하기 위해 온라인 정당 회의를 열 것이라고 발표했다.

법에 따르면 정당은 투표일 40일 전에 2021년 대선 후보를 지명하고 3일 이내에 총선거위원회에 등록해야한다. 정당과 연합은 아직 공식적으로 후보를 발표하지 않았지만 이번 선거에서 다른 후보와 경쟁 할 것인지, 민주당이 내부 갈등을 해결하고 당 지도자를 선출 할 것인지는 분명히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