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접경지 자밍우드에 도착하는 물품이 7~8일 지연되고 운송 비용이 약 5배 증가했다.

by | 2020-12-05 | 몽골뉴스, 몽골코로나, 사회/교육

출처:gogo.mn

(몽골뉴스=하이몽골리아뉴스) 12월 4일 몽골 부총리는 전문 협회 및 비즈니스 대표자들과 온라인 회의를 열었다.

이 기간 동안 Zamyn-Uud 항구에 들어오는 물품은 7~8일 동안 지연되었고 운송 비용은 220만에서 1,200만로 증가했다. 그 결과 과일, 잎채소, 마늘 가격이 상승했다. 협회와 기업 대표들은 현재 자밍우드 Free Zone을 운영할 필요성을 강조했다. 

3~4배 높은 가격으로 판매되는 주류 판매도 증가하고 있다. 따라서 알코올 금지를 재고할 필요가 있다는 이야기도 나왔다.

회의에는 몽골 의학 협회, 몽골 의류 산업 전문 협회, 몽골화물 운송업자 협회, 전국 건설 협회, 식품 협회, 몽골 자동차 운송업자 협회, 몽골 식품 수입업자 협회 및 몽골 포장 제조업체 협회 대표들이 참석했다. 협회 및 기업 대표는 질문을 하고 의견을 표명했습니다. 

회의에서 광업 부문 노동자 명단 문제와 석탄 트럭 운전사에 대한 PCR 분석에 대한 중국 측의 비승인이 논의되었고 몽골 부총리는 장관들에게 구체적인 지시를 내리는데 동의했다. 

의약품 협회는 또한 러시아와의 접경지인 알탄볼락 국경검문소를 통해 유럽 연합에서 의약품 수입을 중단하는 문제를 제기했다.

의류 공장은 작업장의 미가동으로 입찰과 대금 수령에 문제가 있었으며, 건설 부문에서는 겨울철 공사 지연 및 열 봉합으로 인해 건설 업체가 특별 체제하에서 운영해야한다는 제안이 있으며, 이는 난방 누출 및 지하수 범람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했다. 

몽골 부총리는 참가자들의 질문에 대한 명확한 답변을 제공했고 부총리는 몽골 상공 회의소와 전문 협회로 구성된 비즈니스 자문단을 구성 할 것을 제안했다. 

경우에 따라 몽골 부총리는 담당 장관에게 특정 책임을 부여했으며 보건부 장관과 교통부 장관은 의약품 협회 및 제약 회사를 포함한 의약품 문제에 대한 실무 그룹을 구성하기로 합의했다.